통관번호 조회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겨울철 추운것도 모자라 이제 미세먼지가 우리를 매일 괴롭히고 있습니다. 공기좋은 세상에서 살고 싶네요.

 

오늘은 직구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통관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매를 했는데 언제 국내에 도착할지 목이 빠지게 기다리시죠?

 

우리나라는 it 강국이라 그런지 이런건 쉽게 조회할수 있습니다. 관세청에서 또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조회해보세요

직구 통관번호 조회 방법

그럼 먼저 사이트를 검색해봐야겠습니다. 검색엔진에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이라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유니패스가 검색될건데요. 해당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이트 우측 상단에 화물진행정보라는 메뉴가 가장 잘 보이게 나와있습니다. 여기에 본인이 알고 있는 B/L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번호는 아마 배송대행사이트 화물추적 페이지에 가면 나올텐데요.

 

이런식으로 국제특송 번호를 확인할수 있답니다.

 

보통 개인 직구 물품은 하우스 B/L을 입력하면 됩니다. 마스터 비엘은 앞쪽 네모칸에 입력하는거구요. 하우스 비엘은 뒤쪽 네모칸에 입력합니다. 여기서 년도도 중요합니다. 과거내역을 조회할때는 연도를 잘 맞춰주셔야 하겠죠

 

참고로 M b/l은 Master Bill of landing의 약자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선하증권이라고 부릅니다. 무역용어로 보시면되겠네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택배영수증정도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H b/l은 House BL이라고 부르구요. 보통 마스터BL에 종속되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직 처리가 안된건이라면 조회해도 이렇게 아무내용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여기서 조회하는게 배대지보다 빠를때가 있거든요. 그러니 급하신 분들은 틈틈이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아요

 

그래서 기존에 영양제 산 내역을 조회해봤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아시아나 비행기를 타고 배송이 된걸 알수 있네요. 통관일자 및 적재항 등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직구물품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모든 화물을 조회할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유니패스 조회로 알고 계시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