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 화면해상도 설정으로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기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갤럭시 노트9이 벌써 나왔네요. 요즘 나오는 핸드폰은 디자인때문인지 아니면 원가절감차원인지 배터리가 교체형이 거의 없습니다.

 

갤럭시 S8+도 마찬가지 인데요. 고속충전으로 하면 충전은 빨리되지만 외부에 나가서 갑자기 충전이 안되면 여간불편한 것이 아닌데요. 특히 S8+는 단자도 옛날 기종과 호환이 안되서 꼭 충전기를 챙겨가지고 다닙니다.

 

 

갤럭시 S8 화면해상도 설정

 

핸드폰을 사용한지 1년 넘어가니 배터리가 점점 광탈하는게 눈에 띄는데요. 한가지 설정을 확인하시면 조금 더 사용시간을 늘릴수 있습니다. 바로 해상도를 낮게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저도 동영상을 보기위해 해상도를 아주 높게 설정해 두고 계속 쓰고 있었는데요. 이게 아마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특별히 고화질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단순 문자나 전화)에도 해상도를 높게 표시할 필요는 없는데 쓸데없이 높여둔 것 같네요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엄청 간단한데요. 저는 이 설정을 한 뒤로 조금 더 사용시간이 늘어난 것을 체험할 수 있었네요

 

 

▼먼저 핸드폰 홈화면에서 윗 부분을

잡아당겨 설정 버튼을 노출시키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디스플레이 메뉴로 갑니다.

 

▼ 디스플레이 보시면 가장 아래쪽에

화면 해상도가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HD FHD WQHD

이렇게 세단계가 있는데요

가장 낮은 HD로 해도

일반적인 작업에서는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동영상을 보거나 높은 해상도가

필요하다면 설정을 다시

바꿔주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배터리용량도 못 따라가는데

스마트폰 스펙 향상에만

열을 올리는 것도 웃기네요

 

초고화질이면 뭐하나요

오랫동안 쓰기도 힘든데 말이죠

 

어쨌든 갤럭시 S8 사용하시는 분들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고

싶다면 꼭 참고해 보세요

 

[이전글]

갤럭시s8 플러스 카메라 빠르게 구동하는 방법

갤럭시s8 무선충전 슈피겐 고속 충전기보다 유선이 낫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