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나노S 사용법] 마이이더월렛(뮤)와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가상화폐 하드지갑 시리즈를 작성중인데요. 오늘은 렛저 나노S에 대해 더 알아보려고 합니다. 트레저와 같이 많이들 사용중이신데요.

 

이 지갑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MY ETHER WALLET(MEW)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뮤"라고 줄여서 이야기하는데요. 마이이더월렛과 뮤는 똑같은 겁니다. 착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렛저 나노 마이이더월렛 이용방법

뮤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아마 ICO 참여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 지갑에 이더를 담아놨다가 아쇼 사이트에 보내면 그 지갑으로 토큰을 받을 수 있거든요. 보통 거래소에서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거래소에서 ICO할때 이더를 직접 보내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거래소에서 이더지갑으로 전송시 ICO에 참여할 수 없을뿐만 아니라 심지어 이더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꼭 ICO 할때는 마이이더월렛이나 메타마스크 등 개인지갑을 사용하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MY ETHER WALLET 접속

그럼 그냥 이더월렛 쓰면 되지 왜 하드월렛을 쓰느냐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요즘 뮤가 해킹 당했다는 소문이 종종 들려옵니다. 해킹의 90%는 부주의에서 발생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프라이빗 키를 메일로 전송한다던지. 컴퓨터에 직접 보관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나노렛저 같은 하드월렛은 이 기계 자체가 프라이빗 키로 작용을 하며 프라이빗 키를 외부로 보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노출이 안되는 것이고 보안에 보다 안전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렛저와 마이이더월렛을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시 위와 같이 지갑생성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렛저나 트레저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지갑 만들지 마세요!!

 

또 뮤 접속시 구글에서 한글로 마이이더월렛 검색하는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장 상단에 광고사이트가 나오는데 잘 보면 주소가 조금 다른것들이 있습니다. 여기는 피싱사이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주의하세요.

 

지갑 생성 우측으로 보시면 지갑정보보기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지갑에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프라이빗키로 접속하는게 가장 안좋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중 LEDGER WALLET를 선택하세요

 

선택후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인식되면서 렛저가 실행되게 되는데요. 연동이 안되면 다른 문제가 있는겁니다.

 

우선 나노S에 이더리움 지갑을 설치하셨는지 확인하세요! 처음 구매시 공기계 입니다. 앱을 설치하시고 초기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렛저 나노s(ledger) 사용법] 지갑 설치하는 방법

렛저 마이이더월렛 연결 안될때..

설치가 되어 있다면 컴퓨터에 지갑을 연결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본체에 있는 버튼 두개로 이더리움 앱을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그래도 연결이 안되시나요? 그럼 위 사항들을 체크해보세요 문제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 아니신 분들은 꼭 크롬 설치후 실행하세요

 

그리고 위 빨간박스를 잘 보시기 바랍니다. 셋팅에서 두가지를 on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나노 자체에 있는 세팅입니다.

 

컴퓨터와 연결하고 이더리움 앱을 켠 상태에서 보시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setting 에서 버튼 두개를 눌러 메뉴로 들어가세요

 

Browser support 설정이 있네요

 

예스로 바꾼뒤 버튼 두개 눌러서 설정 확인해줍니다.

 

컨트랙트 데이타도 마찬가지로 설정을 해줍니다.

 

설정하고 나면 성공적으로 뮤와 연동됩니다. 자동으로 지갑이 팝업으로 뜨게 되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5개 주소가 나옵니다. 사용하고 싶은 주소 클릭후 접속버튼을 누르시면 지갑이 보이실 겁니다.

 

렛저 나노s 사용시 마이이더월렛 주소가 위 사진에 보이는 5개보다 많습니다. 토큰 잔액 아래쪽 보시면 나머지주소! 가보이실텐데요. 이걸 클릭하시면 계속 생성이 되네요.

 

그러니 여러계정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쓰면 각각 이더리움 가스를 넣어야 나중에 다시 전송이 가능하므로 되도록이면 5개 이내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갑이 열린 상태입니다.

주소가 보이시죠?

위 주소를 복사하시면

업비트 같은 거래소에서 내 주소로

이더리움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보시면 개인키가 보이지 않죠?

하드월렛의 특징입니다.

 

지갑 잔고는 우측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정 잔액으로 표시가 되네요.

 

잔액 위쪽 보시면 주소를

나노에 표시하는

메뉴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이주소와 나노에 화면이

일치하면 정상입니다.

 

아니라면?

조심하셔야죠..

 

이상으로 렛저 나노 s 사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이이더월렛은 해킹이 무섭지만

안쓸순 없습니다.

 

더 좋은 지갑이 나오길 바라며..

내 자산은 내가 지켜야겠습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