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고퓨어 컴팩트 200 공기청정기 개봉 및 설치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오 여지 없이 미세먼지가 우리를 괴롭힙니다. 광주지역 미세먼지도 장난이 아니네요. 미세먼지 경보까지 받으면서 살아가는 요즘 아이들 정말 불쌍한 것 같습니다.

 

어제 직구로 도착한 필립스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그래서 설치했습니다. 뭐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싶지만. 없는것보단 나을 것 같아요. 또 이 제품은 3중필터로 유독가스 및 미세먼지를 차단해 준다고하니 좀 더 믿음이 가네요.

필립스 고퓨어 컴팩트 200

아마존에 구매후 배송까지 거의 10일을 기다린 아이라 좀 고생하긴 했는데요. 직배송이 이렇게 오래 걸린 건 처음이네요. 중간에 배송대행을 한 느낌입니다. 구매하시려면 서둘러 준비하셔요. 미세먼지 좀 줄어드는 때에는 별로 사용을 안 할 것 같네요.

 

필립스 고퓨어

제품 구성은 정말 간단합니다. 정면에 전원버튼이 있구요. 이 버튼 하나로 작동을 다 끝납니다. 전원 켜는건 차 전원 들어오면 자동으로 되구요. 이 버튼으로 좀더 빠르게 또는 느리게 속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전원버튼 led 색상이 변하면서 실내 공기 질을 측정해준다고 하네요. 어떻게 될지는 차에 설치를 한 후에 보여드릴게요

 

고퓨어 200을 선택한 이유는 등치도 크고 필터도 크기 때문이었는데요. 슬림제품도 나오긴 하지만 필터크기도 작고 기계도 작아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은 떨어지지 않을까 싶어서입니다.

 

차량에 설치할때 쓰는 부분이 기계 아래쪽에 부착된 고정클립입니다. 이걸 설치하려면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위에 보이는 틈 사이로 벨트를 집어넣어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옆면에는 양쪽에 그물망이 쳐 있습니다. 여기로 오염된 공기가 들어가서 필터를 거쳐 위로 나오는 방식이네요. 원리는 정말 간단합니다. 미세먼지를 빨아들여 필터로 걸러서 내 뱉는 방식이죠

 

위 뚜껑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검은색 부직포 같은 걸러 덮여진 필터가 보입니다. 뚜껑을 열 때는 Push라고 써져 있는 곳을 누르면 바로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필터 교환도 쉬울 것 같네요.

 

고퓨어 차량용공기청정기 필터

필터 모습입니다. 만져보니 꽤 묵직하네요. 안쪽에 꼭 차량용 에어컨필터같은게 들어있네요. 만져보면 느끼실건데요. 그래도 hepa필터니 미세먼지는 확실히 걸러질 겁니다.

직구를 하다보면 설명에 꼭 한국어가 들어간 제품이 많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것도 우리나라 고퓨어 제품과 동일하다는 거겠죠?

 

필터를 제거한 모습을 보여드리면 이렇습니다. 필터 바로 아래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이렇게 플라스틱으로 된 팬이있네요. 이것도 돌다보면 닳아지고 미세먼지가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필터에서 걸러지겠죠?

필립스 고퓨어 차량 장착

차에 장착하기 위한 도구들입니다. 개봉시 꼭 구성품을 확인해주세요

 

설명서도 있지만. 한글은 없네요. 그래도 그림이 잘 그려져 있어서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제가 선택한 방법은 벨트로 고정하는 방법인데요.

 

드라이버로 나사를 제거해 주는게 가장 먼저 할일입니다.

 

대충 벨트를 자리잡아보고요. 감이 오시면 바로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두개 고정쇠를 가로질러서 벨트를 장착하시면 준비 끝인데요.

이 벨트가 꼭 있어야 하니 잘 보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전원코드는 차량에 연결하고 제품 아랫부분으로 전원선을 연결하세요

 

첨에 좌석 헤드레스트 뒷쪽에 설치하려고 했으나 이 제품이 꽤 무게감이 있어서 이렇게 설치를 했습니다. 이렇게 수평으로 두는게 더 안정감이 있겠죠?

 

차량용 공기청정기

이렇게 놓으니 딱 맞네요. 약간 중앙이 맞지 않았는데요. 깔끔하게 하려면 줄을 잘 조절해야 할 것 같아요. 귀찮아서 그건 패스하겠습니다.

 

처음 시동을 켜니 바로 띠리링 하면서 전원이 들어옵니다. 처음에 주황색 불이 들어오다가 조금 작동하니 파란색 불빛으로 변하더라구요.

 

 

어두워서..이런 사진이 찍혔네요. 파란색으로 변한 전원버튼입니다. 정말 미세먼지 수치를 판독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효과가 있길 바라면서 고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개봉 및 설치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고퓨어 공기청정기 핸드폰 연결 앱 

필립스 제품중에 핸드폰과 연결하면 공기질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그 기능이 빠져있으니 참고하세요

뭐 사실 그 기능이 없어도 전혀 문제는 없을 것 같구요. 뭐 사실 미세 먼지 측정하는 것이 공인된 것도 아니고 단순 참고지표니까요.

 

앱 이름이 Air Matters 입니다. 필립스에서 만든 앱이 아닌 것 같네요.

 

정보 동의 하시구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앱으로 외국 미세먼지 수치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어제는 미세먼지 수치가 좋았네요

 

기기연결을 하시면 공기청정기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연결하더라고 많이 활용할지는 모르겠네요.

 

[이전글]

 필립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고퓨어 아마존 직배송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