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에어 공기청정기 앱으로 와이파이 연결하기

매일 미세먼지와 황사로 시달리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우리집도 아이들때문에 공기청정기를 쓴지가 1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블루에어 605 시리즈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게 공기 질을 수치로 표시하는 창도 없고 필터를 언제 갈지도 알수없는데요.

 

블루에어 앱을 설치하면 몇가지 기능을 추가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한번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루에어(blue air) 앱 설치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후 blueair를 검색해보시면 전용 앱이 검색됩니다. 그럼 설치해주세요.

 

설치후 실행하면 계정 설정부터 하셔야 합니다. 위 사진 맨 아랫부분을 보시면 지금 등록하기 보이시나요? 여기서 본인 제품을 연동시켜야 합니다.

 

계정 가입하려면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이메일 주소 넣고 암호랑 적어두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잘 안쓰면 잊어버리기 쉽네요.

 

가입후 제품 추가를 실행합니다. 플러스 표시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블루에어 클랙식 제품이라 위 사진처럼 제품 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럼 어떻게 와이파이 연결을 하는지 차례차례 사진으로 알려줍니다. 따라하면 쉬우니 한번 해보세요

 

그럼 블루에어 공기청정기에 있는 와이파이 버튼을 3초간 누르세요. 전원은 당연히 켜져 있어야 합니다. 그럼 와이파이 표시가 깜박거립니다.

 

본인 와이파이 명을 검색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장치이름을 본인이 알아볼수있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대로 연결이 되면 와이파이 불이 켜진상태로 보일겁니다. 그럼 앱에서 가장 상단에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연결이 되었습니다.

 

 

제품이 앱에 추가되면 위 모습처럼 보일텐데요. 처음에 연결이 안되었다면 다시 공기청정기와 앱을 종료후 다시 시작해보세요 그럼 잘 연결됩니다.

 

 

그럼 이제 앱으로 팬속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상시 켜두시는 경우라면 집 밖에서도 핸드폰으로 공기청정기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럼 외출후 집에 들어오기 전에 미리 켤 수 도 있겠네요 .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어린이 보호용 잠금장치를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켜면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본체에 있는 버튼을 눌러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앱으로만 조절이 가능한 것이죠.

블루에어 필터교환 시기

블루에어 필터교환'

 

또 기존에 알 수 없었던 필터 교환시기도 표시가 됩니다. 보통 필터를 6개월 쓴다고 하는데요. 이 기간이 제가 앱을 연결할때무터 표시되는건지 아니면 제품 사용상태가 기록되어 있어 실시간 표시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품을 꽤 사용한 상태이지만 24시간 돌리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후에 연결해도 저렇게 많은 일자가 남았지 않나 싶네요. 나중에 필터를 갈고 리셋되면 이 수치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에어 앱으로 공기 질 측정 수치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외국에서 만든 미세먼지 측정 앱이기 때문에 아마 수치가 우리나라 네이버 등에서 제공하는 것과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도상에서 주소를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미세먼지를 보았습니다. 이날 정말 미세먼지가 심한날인데요. 수치가 무려 166을 향하고 있습니다. 공원에 놀러갔다간 미세먼지만 잔뜩 마실 것 같습니다.

 

서울 수치를 보니 미세먼지 p.m 2.5 수치가 109를 가르키고 있고 공기질 지수(AQI)가 178로 매우 해로운 상태입니다. 우리나라가 미세먼지로부터 탈출 할 수 있을까요? 걱정되네요.

 

이상으로 블루에어(blueair) 앱을 설치하여 여러가지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기존 605모델을 쓰시는 분들은 꼭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되어야 겠습니다. 나름데로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을 쓸 수 있어서 좋네요.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