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STA 신청으로 무비자 입국하는 방법

미국 ESTA 신청으로 무비자 입국하는 방법

 

이번에 사이판 여행 준비를 하다보니 미국입국시 ESTA(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이제도가 시행된지는 꽤 오래되었습니다만 아직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 신청하는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은 2008년 11월부터 무비자 프로그램으로 미국 입국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사이판은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사이판 입국관련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또 하와이나 괌도 미국령으로 ESTA를 사용하니 여행자주 다니시면 만들어두시는게 좋겠죠. 또 미국에서 다른국가로 갈때 단순 경유할때도 ESTA 있으셔야 합니다. 즉 미국 들어가지 않고 캐나다 갈때도 ESTA있어야 해요  

 

<관련포스팅>

사이판 출입국시 주의사항

 

ESTA를 신청하여 허가받은 경우 사이판 입국시 보다 빠르게 입국심사를 마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사이판 입국심사 대기시간이 1시간에서 1시간 30인데 ESTA 있는 분들은 별도로 입국심사를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자유여행하시거나 오래기다리기 싫으신 분들은 ESTA 신청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의사항

그럼 ESTA 신청하는 곳을 알아볼게요. ESTA는 Elet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의 약자로 말 그대로 전자적 방법으로 여행허가를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으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나 다음 등 포탈사이트에서 ESTA 신청이라고 검색하면 관련사이트가 많이 검색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하나! 꼭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대행?(말만대행)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수수료를 더 받아가더라구요. 꼭 확인하세요 공식홈페이지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보이시나요? 미국 국토안전부(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공식 웹사이트로 들어가셔야 추가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마 검색창에 ESTA 신청대행이라고 뜨거나 다른 걸 유도하는 사이트는 반드시 피하세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한글 지원이 다 되기 때문에 신청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진행하시면 어려울게 없어요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처음 ESTA 신청하시는 분들은 신규신청서를 누르시면 되고 기존에 만들고 2년이 지나지 않으신 분들은 기존신청서 확인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단 ESTA의 경우 90일 이하 여행시에만 유효하므로 그 이상 미국에 머무는 경우 비자를 발급하셔야 합니다. ESTA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잘 기억해서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다시 사용가능합니다. 대신 미국 체류주소등을 업데이트 해줘야합니다.

 

준비사항

공식홈에서 ESTA를 발급받으시면 수수료는 14$입니다. 신청전에 해외에서 결제가능한 신용카드를 준비해주세요(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그리고 가끔 회사나 인터넷 보안이 심한곳에서는 잘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구요.  차근차근 준비하시면 약 20분 걸립니다.

또 ESTA를 신청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전자여권을 소지하여야 합니다. 요즘은 다 전자여권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혹시 전자여권이 아닌 예전 여권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여권을 갱신하셔야 합니다. 전자 여권은 여권번호가 M으로 시작됩니다.  여권 뒷면에 보시면 딱딱하게 만져지는게 있는데요 여기에 칩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여권보다 두껍다고 보시면되요

더쉽게 전자여권 여부를 알아보는 방법은 아래그림과 같이 여권표지에 전자칩 표시가 되어있는지 보시면 되구요 빨간 사각형 안에 로고가 전자여권을 뜻하는 표시입니다.

 

 

 

신청절차

ESTA 허가 절차는 아래와 같이 총 6단계로 진행됩니다.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신규신청서를 클릭하고 개인신청서를 누릅니다. 가족이나 여러명을 한꺼번에 신청하시려면 그룹으로 진행하시구요. 그럼 보안통지가 뜨는데요 확인&계속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권리포기각서, Travel Promotion Act of 2009에 동의하셔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으시면 진행이 안됩니다. 권리포기각서는 ESTA로 미국입국시 불법취업이나 학교를 다닐 수 없다는 것이므로 동의하셔도 무방합니다.

 

2. 신청인 정보 : 신청인 정보 입력시 여권을 준비해주세요 붉은색 별표로 체크된 부분은 다 작성해야 합니다. 전부 한글로 지원되니 작성시 어려운점은 없으실겁니다. 다만 직장정보(주소,회사이름), 부모님 이름(여권명, 여권이 없는경우 영문이름작성) 등이 들어가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입력시 입력시간이 초과되면 내용이 저장되지 않으니 중간에 확인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면서 작성해주세요

 

3. 여행정보 : 미국내 연락처 정보에 미국에 지인이나 가족의 정보를 적어주고 단순히 여행가시는 거라면 호텔이나 숙소의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비상연락인은 한국에 있는 분 연락처를 쓰시면되구요

 

4. 자격요건 질문 : 범죄이력이나 불법체류 의도가 있는지 체크하는건데요 잘보시고 체크하세요 거의 대부분 '아니오'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5. 신청서검토 : 지금까지 작성한 내용을 확인 후 확인&계속을 클릭하면 여권번호, 발급국가 등을 다시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6. 결제 : 권리포기각서에 체크하신후 지금 결제하기를 누르시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이때 화면캡처나 인쇄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나중에 신청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니 따로 메모를 해두셔도 되구요 신용카드 정보를입력하시고 계속을 누르시면 허가승인 창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카드정보 입력시 계좌번호에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허가승인된 것을 출력하시면 되구요. 실제 미국입국시에는 이걸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미국 방문 편하게 하시고 좋은 여행 계획 세우시기 바랍니다.

필요시 푸른고래의 육아여행을 검색해주세요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2017/01/05 - [여행정보] - 사이판 출입국시 주의사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