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효능 러시아 발효차가환으로 즐겨요

차가버섯 요즘 Hot! 하죠. 

차가버섯효능은 러시아산이 특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러시아 여행가면 테트리스 궁전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차가버섯도 꼭 기억해두세요. 러시아여행 선물 필수품이 바로 차가버섯이랍니다.


차가버섯효능 러시아 발효차가환으로 즐겨요

차가버섯은 시루뻔버섯속에 속하며 학명은 Inonotus obliquus라고 합니다. 영문으로 Chaga mushroom이라고 부르죠. 차가버섯이 한글이 아닌 영문이었다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차가버섯효능차가버섯효능


차가버섯은 북반구 추운 기후에서 잘 자라며 자작나무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실제로 차가 버섯은 버섯처럼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냥 나무의 일부처럼 보이죠. 


차가버섯By Tocekas - Own work, CC BY-SA 3.0, (출처:wikipidia)


위 사진을 보시면 나무를 뚫고 나오는 차가버섯이 보이실 겁니다. 저정도 버섯이 크려면 20-25년 자라야 한다고 하네요. 엄청난 생명력이 느껴집니다. 살아있는 자작나무에서 영양분을 쏙쏙 빼먹으면서 자라는 차가버섯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러시아 차가버섯은 시베리아 지방에서 주로 자라는데 추운곳에서 자란 버섯이 더 치밀하고 단단합니다. 그만큼 영양분이 꽉 차 있겠죠.  

차가버섯 효능은 주로 베타글루칸(B-glucan)과 크로모겐(Chromogenic), SOD 성분에서 나옵니다. 또 버섯 자체에 다양한 효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엘가닉 발효차가 환


그럼 차가버섯을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요? 차가버섯은 뜨겁게 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되어 안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 미지근하거나 찬물에 드셔야하는데요. 이번에 제가 먹어본 엘가닉 발효차가환 제품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만들었더라구요. 



엘가닉 발효차가 제품입니다. 

50g 단위로 포장이 되어있구요



러시아 아르뜨라이프(Artlife)사의

차가버섯 분말을 가져와

국내 발효기술로 만들어낸 

제품이라고 합니다. 

러시아에서 좋은 원료를 가져와

만든다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뚜껑을 열면 이렇게 

밀봉처리가 되어 있구요.

내부에는 방습제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뭉침현상 없이

알갱이들이 또르르 굴러다니네요.



엘가닉 발효차가는 이렇게 

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알갱이가 작아서 꿀꺽 삼키기 좋네요

차가버섯 그냥 먹으면 엄청 쓴데요.

이건 환으로 되있어서 

쓴맛이 안느껴지더라구요 


저는 궁금해서 한번 씹어봤는데

정말 쓴맛이 나더라구요. 

쌉쌀한 맛을 좋아하시면 

씹어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드실때는 이렇게 동봉된 스푼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이렇게 1회 1스푼이면 충분하구요

하루 2-3회 드시면 됩니다. 



차가버섯이 좋다고 해도 

잘 먹지 않으면 소용이 없겠죠?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엘가닉 발효차가~

지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네요

가정의 달 5월에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효도하실분~

감사드리고 싶은분께 무슨 선물할지 

고민되시는 분들 ~ 참고하세요.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