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발판(니가즈) 설치방법

카시트 발판 설치방법

카시트 발판 또는 무릎보호대 들어보셨나요? (니가즈, knee guard) 

아이가 조금 크니 발이 카시트에서 둥 떠있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걱정이 되어 알아본 결과 카시트용 발판이 있더라구요

오잉! 이런 제품이.. 있었다니.. 얼른 주문햇습니다. 

어른들도 발판없는 의자에 앉으면 불편하잖아요.. 아이들도 마찬가지일것같습니다.

상품 설명을 보니 중력에 의한 부담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짠.. 개봉사진이에요 내용물은 간단하네요 

구성품은 발판, 설치지지대, 높이조절봉, 고정핀, ISO 고정핀, 고정끈입니다. 

설치하면 사진처럼 발을 편히 올려놓을 수 있겠네요 








막상 설치하려고 하는데.. 이런 제품들은 왜 이리 설명서가 부실한지... 으;;;; 공간지각능력이 부족한걸까요?

한참 궁리하면서 설치를 했습니다. 


그래서 설치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려고 해요 

보이시나요.. 먼저 발판고정용 틀을 ISO연결고리와 결합을 해주어야 해요

 아래 그림처럼요 매듭을 사진처럼 해줘야 밀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정핀 방향도 꼬이지 않게 잘 잡아줍니다. 이거하면서도 헷갈렸네요 이방향인지 저방향인지 말이에요








그럼 이런모양이 됩니다.









그 담에 높이조절봉을 꼽고 발판을 연결하고 고정핀을 꼽으면 됩니다.

 조립은 간단하네요

그런데 이걸 차에 또 설치하는게 보통일이 아니더라구요






먼저 차량에  ISO FIX 고정장치가 있는지 확인하시구요 

그 위치에 장착을 해 줍니다. 장착하면서 끈길이를 조절하셔야 해요 

끈 길이를 조절할때 고정판이 의자 앞으로 조금 나와줘야 높이조절봉을 끼울수가 있습니다. 

너무 짧게하면 안되요 그리고 카시트가 위치할 곳을 미리 확인하시고 작업하는게 좋겠죠







아래 사진을 보시면 노란 화살표 표시한 부분 보이시나요

저 구멍이 발판을 고정봉을 꼽는자리입니다. 

뒷자석에서 살짝 나오도록 해줘야 카시트와 잘 맞는것같아요








드디어 카시트 발판 설치 완성입니다. 카시트와 일체형같아서 좋습니다. 

이제부턴 발을 동동 안띄우고 발판에 딱 고정해서 다닐수 있겠어요








카시트도 이번에 새로 장만했는데요.. 스파이더맨 모양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할것같아요

기회가 되면 스파이더맨 카시트(키즈 엠브레이스) 후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