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지원받으려면 미리 사전신청하세요

아이들 키우시는 분들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등 잘 받고 계신가요. 잘 알고 챙겨받으시기 바랍니다.

올 3월달에 새로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바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3월에 어린이집에 입소하려면 2월말까지 보육료를 신청해야 됩니다.

우리아이가 3월부터 유치원에 가게된다면요? 유아학비를 2월말까지 신청하셔야 해요

 

즉 2017년 2월중에 사전신청을 통해 보육료와 육아학비를 신청하셔야 3월부터 제대로 지원을 받으실 수 있다는 거죠. 아직 안하신 분들 어서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3월에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지원받으려면 미리 사전신청하세요

 

만약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니다가 3월부터 가정양육으로 변경하려는 분도 마찬가지로 2월말까지 사전신청을 통해 양육수당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신청기간은 '17.2.6.9(월) ~ 2.28(화)일까지 입니다.

가정양육수당이나 보육료 지원받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관련포스팅>

2016/12/30 - [육아관련] - 가정양육수당 또는 보육료 지원받기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하시거나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지원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구요.

 

보육료 온라인 신청

 

복지로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신청을 누르시면 신청서 작성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단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이런 분들은 주민센터로 가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불가>

 

- 부모 이외의 보호자인 경우(자녀의 친권자 또는 후견인 보호자, 조부모, 사회복지시설장)

- 담당공무원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다문화가정, 비등록장애아동, 시설입소아동, 방과후 신청아동)

- 보육료/ 유아학비(아이행복카드)의 바우처 전용카드 신청시

 

 

그리고 스마트폰 모바일 앱도 출시되었다고 하니 설치해보세요

구글 Play store 에서 '복지로' 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복지로 모바일 앱

 

그런데 사용자 리뷰를 보니 아직 복지로 앱으로 신청하기엔 어렵나 봅니다. 처음 출시되서 오류가 많나봐요 일단 설치해서 해보시고 안되면 컴퓨터로 그냥 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려면 공인인증서 있어야 하니 준비하시구요.

 

<관련포스팅>

2016/12/30 - [육아관련] - 가정양육수당 또는 보육료 지원받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