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고객우대제도(스타클럽) 등급 및 선정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우대제도인 스타클럽 제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회 초년생들이나 새로 주거래 은행 만드실 분들은 어디에 통장을 만들어야 혜택이 좋은지 궁금하실것 같은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할지 말지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B 국민은행은 정말 덩치가 큰 은행인데요 최근 보험쪽이랑 증권쪽도 인수합병을 통해 더 영역을 넓히고 있는것 같습니다. KB국민은행, 국민카드, KB증권, KB저축은행,  KB생명보험, 손해보험 이렇게 많은 계열사들이 있네요. 이런 계열사들이랑 통합해서 고객을 관리하는 고객우대제도가 바로 스타클럽제도입니다.

 

국민은행 고객우대제도(스타클럽)

 

국민은행 고객우대제도(스타클럽) 등급 및 선정조건 알아보기

<KB 스타클럽 등급 기준>

MVP 스타 : KB평점 10,000점 이상, 총자산 3천만원이상

로얄스타 : KB평점 4,000점 이상, 총자산 1천만원 이상

골드스타 : KB평점 1,600점 이상, 총자산 1백만원 이상

프리미엄 스타 : KB평점 800점 이상, 총자산 1백만원 이상 또는 KB평점 3,000점 이상

* 총자산 : 은행자산(총예금평잔), 손보자산(총납입보험료), 증권자산(주식평가액, 예수금평잔, 펀드평잔 등), 생명자산(보험평잔)의 최근 3개월 평잔 합계

 

 



위에서 보는 것처럼 스타클럽 등급은 총 4단계로 구분됩니다. MVP가 가장 높은등급이고 프리미엄 스타가 가장 낮은 등급입니다. 선정방법은 매달 말일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 거래실적에 따라 자동 산정이됩니다. 선정일은 매달 말일 기준으로 다음달 10일 선정이구요. 우대기간은 선정일로부터 6개월입니다.

KB평점은 여러가지 거래실적을 바탕으로 매겨지는데요 종류가 많아서 다 알아보기는 힘들고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스타클럽 산정기준

위 표가 바로 국민은행 고객등급을 정하는 평점기준입니다. 이용실적에 따라서 점수를 주고 이를 합산하여 관리하는 것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민은행, 국민카드, KB증권 등 모든 계열사 실적이 다 합산됩니다. 그러니 국민은행 뿐만아니라 카드도 같이 병행하고 보험까지 가입한다면 단번에 고객등급을 올릴 수 있을 겁니다. 보시면 신용카드 사용금액 10만원당 KB평점 6점이 부여됩니다. 다른 내역도 한번 살펴보세요

 

직장인 같은 경우 급여이체만 하더라도(최근 3개월 2개월이상 이체)  250점을 받을 수 있네요, 또 요구불 예금 평잔 10만원당 10점이므로 통장에 800만원만 넣어두더라도 3개월 후에는 프리미엄 스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즉 본인이 받고 싶은 등급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고 그에 맞춰 점수를 관리하면 되겠습니다.

프리미엄스타만 되더라도 아래와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 전자금융(이체포함) 수수료가 면제되거나 감면됩니다.

- 폰뱅킹 이체(당/타행)

- 인터넷/스마트폰 뱅킹 이체수수료(당/타행)

-입출금통지내역 통지 400원

 

◎ 제신고 수수료 면제

- 제증명서 발급

- 예금거래조회(창구)

- 직불카드 재발급

 

◎ 기타

 - 자동화기기 영업외 이용수수료 300원

 - 직불카드 발급

 

다른 등급들은 더 혜택이 많겠죠? 혜택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더 자세히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 스타만 되어도 이체수수료가 전혀 안들어가니 이용할만 하겠죠? 수수료 한푼이라도 아껴서 재테크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