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보안설정 2단계 인증 휴대폰 변경시 설정 변경필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항상 해킹의 위험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네이버도 많이들 해킹 당하시더라구요. 비밀번호를 너무 쉽게 설정하시지 말고 2단계 인증 등 보안설정도 잘 해두셔야 합니다.

 

휴대폰 변경시 2단계 인증

저도 평소에 네이버 2단계 인증으로 컴퓨터에서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이게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원인을 알아보니 휴대폰을 바꾼게 원인이더라구요

 

휴대폰 변경시 네이버에 기기 변경 등록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알림이 온다는 사실 ! 꼭 기억해 두시구요. 스마트폰 교체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보안설정

2단계 인증은 네이버에 로그인 하실 때 스마트폰으로 알림메시지를 받고 그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를 메일이나 쇼핑 등 여러곳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네이버 메일이 해킹되면 큰 피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스마트폰으로 본인이 확인 할 때만 로그인이 되도록 하는 것이죠.

2단계 인증 설정

인증 설정은 네이버 로그인 하신 뒤 내정보에서 보안설정탭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보시면 2단계 인증이 보이시나요? 관리하기 버튼을 눌러 휴대폰 변경 이나 다른 기기에 로그인된 상태 등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관리하기로 들어가려면 비밀번호 입력을 한번 더 해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은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앱으로 이용한 것이니 pc에서는 조금 다르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기기 확인

로그인해서 들어가게 되면 현재 2단계 인증으로 등록된 기기가 보입니다. 여기서 기종이 맞다면 정상등록된거구요. 지금 쓰는 기계와 다른게 등록이 되어 있다면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 바꿔주시면 됩니다.

기기 변경

변경 화면에서는 내가 로그인 한 기기가 보이구요. 현재 사용하지 않은 휴대폰에 등록체크가 되어있으면 바꾼 핸드폰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2단계 알림이 새로운 핸드폰으로 올 거에요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다면 위 그림과 같은 문구가 표시될겁니다. 확인해보시구요.

 

등록기기 삭제

또 예전 기기를 이제 사용하지 않는다면 등록한 기기 목록에서 확인하여 지워주는게 좋겠죠? 이것 까지 처리하면 보안설정이 잘 되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네이버 2단계 인증 기기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