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카카오톡 바로 꺼지는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몇일전 삼성 스마트폰 대란이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증권 앱 또는 네이버가 실행하기만 하면 바로 꺼지는 현상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왜 하필 삼성스마트폰만 이런 현상이 있었을 까요?

 

구글 webview 오류 삼성 핸드폰

바로 구글 웹뷰라는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상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런데 원인을 알 수 없는 소비자 들은 이날 고객센터도 많이 찾아갔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직도 문제되는 분들이 계신지 삼성 고객센터에 이렇게 공지도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 모바일앱 오류

구글에서도 조치를 취했는지 이제 구글 웹뷰와 크롬 앱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 글을 보시면 될 것 같구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면 이미 구글에서 조치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 앱을 켜시고 두가지 앱을 업데이트 하고나서 재부팅하면 끝입니다. 구글플레이앱에서 들어가는 방법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됩니다.

 

 

 

우선 PLAY 스토어를 실행하면 좡측 상단에 세줄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내앱/게임 메뉴가 있구 여기로 들어가면 업데이트 가능 앱이 보입니다. 보시면 안드로이드시스템 웹뷰와 크롬 브라우저 두개가 업데이트 올라와 있습니다.

 

크롬 업데이트

크롬도 동일한 방법으로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해결방법은 정말 간단하네요. 업데이트 되면서 뭔가 충돌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 아직도 증상이 발생하고 있다면 다시한번 업데이트 부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오류는 아무래도 오래된 스마트폰에서 많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 나온 폰들은 그나마 괜찮았던 것 같은데.. 알수 없네요. 그럼 좋은 주말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또 안드로이드 웹뷰가 그 날 업데이트 되었다면 업데이트 삭제가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삭제는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서 webview를 검색하시고 웹뷰가 나오면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 점 세개를 누르세요. 그러면 업데이트 삭제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 크롬도 동일하게 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시면 되겠네요

 

 

그럼 이상으로 웹뷰로 인한 오류 해결법을 올려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