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에어 호환필터 직구해봤어요(blueair 600 filter)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요즘 공기가 많이 안좋습니다. 미세먼지도 매일 뿌옇고 안좋은데 봄이되면 황사까지 말썽일 것 같네요. 요즘엔 집에서 공기청정기 안 쓰시는 분들이 거의 없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드는 생활비 중 하나가 바로 공기청정기 필터값입니다.

 

지금 집에서 쓰는 공기청정기는 blueair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스웨덴에서 만든거라고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라고 하는데.. 큰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 중요한건 필터가 중요한 것 같아요. 요즘은 위닉스같은 국내제품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야기가 다른데로 샜네요. 어쨌든 미세먼지도 안좋고 필터 쓴지도 오래되고 해서 블루에어에 들어가는 필터를 구매하려고 알아봤는데요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ㅠㅠ 미세먼지만 걸러주는 파티클 필터만 해도 3개에 9만원이 넘어갑니다. blue air 500-600 시리즈는 세개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한번 교체시 필터가 3개 필요합니다.

 

또 파티클필터보다 상위단계인 스모크스탑 필터는 3개에 15만원 이상입니다. smokestop필터는 처음 구매시 장착되어 있는데 이게 활성탄이 들어가 있어서 담배연기나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걸러준다고 합니다. 확실히 냄새제거에도 효과가 있었던 것 같네요.

 

그 뒤엔 이 필터가 비싸서 싼 파티클 필터를 사서 교체를 했었답니다. 그런데 이제 이것도 비싸다고 느껴지네요. 필터를 24시간 풀 가동시 6개월마다 갈아줘야 한다는데.. 그럼 2-3년 지나면 기계값이 넘을 것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호환필터를 사려고 알아봤답니다. 호환필터는 국내쇼핑몰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제품 종류가 많지 않고 또 정확히 어디것인지 알수도 없어서 아마존에서 찾아봤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중 눈에 띈 제품이 바로 crucial air replacement에서 나온 건데요. 6개가 한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blueair 500/600 filter

가격도 제가 구매할때 77달러정도로 아주 저렴했습니다. 6개면 두번 갈 수 있는 분량인데 그러면 가격이 엄청 저렴해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오늘 다시 확인해보니 품절이 되었는지 똑같은 가격은 없고 100달러가 넘어가네요. 계속 검색하다 보면 또 좋은 가격이 보일 것 같습니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루셜 필터 보러가기>

필터 크기

필터크기는  이렇게 되는데요. 실제 블루에어 필터 크기랑 다른 것 같아서 구매를 망설였는데 받아서 장착해보니 딱 맞습니다. 공기구명이 조금 안맞긴 하는데 필터 장착은 딱 맞게 되더라구요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자신감? 때문인데요. 30일간 환불을 해준다고 하네요. 그만큼 미국에서는 잘 팔린다는 말 아닌가 싶어서 믿음이 가더라구요

이 제품은 직배송이 안되어서 배대지를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우한폐렴 사태 때문에 직구 배송도 상당히 지체가 되더라구요.

 

think crucial air filter

그래서 어렵게 받은 필터 상자입니다. 블루에어 500/600시리즈 용이라고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6개가 들어있겠죠? 그럼 두번 갈 수 있는 분량입니다.

 

개봉해보니 이렇게 필터들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비닐로 또 싸져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필터 교체일자를 적도록 되어있습니다.

 

facing out

앞편은 정품과 유사하게 검정색 부직포?고무?같은 걸로 되어있습니다. 마감이 나쁘지는 않은것 같아요

 

블루에어 정품필터랑 비교해 봅니다. 크기는 정말 거의 같습니다. 그런데 마감처리나 디자인은 정품이 좋아보입니다.

 

좌측이 새로산 제품 우측이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색깔차이 엄청나네요. 정말 자주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정도로 오염이 되었을줄이야. 필터의 촘촘함은 거의 비슷합니다.

이번엔 앞면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좌측이 정품 우측이 호환필터입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아무래도 정품 재질이 조금 좋아보입니다? 입자라고 해야하나요. 망 크기가 조금다른느낌입니다.

 

정품인데요.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해면체 모양인데요. 먼지가 가득 들어차있어 보입니다.

 

새 제품입니다. 거의 차이는 없는데 왠지 정품이 조금 튼튼해 보입니다. 그런데 이것도 쓸만해 보입니다. ㅋㅋ

 

정품 호환필터 비교

좌우 동시에 놓고 비교해봤습니다. 차이가 조금 느껴지시나요?

 

사용하던 제품을 까봤습니다. 아래 먼지 보이시나요 허옇게 묻어나온 먼지들.. 이게 다 안에서 차단이 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밖에는 이렇게 하얗게 보이질 않았거든요

 

필터를 분해해 봤습니다. 주름 사이에 가득찬 먼지가 보이시나요 .ㅠ.ㅠ 필터 사기를 잘했단 생각이 듭니다. 이거 정말 효과가 있는것같네요

 

이렇게 보면 더 가관입니다. 필터 색좀보세요. 하얗던 필터가 이렇게 검정색이 되었습니다. 여러분.. 집에 있는 필터도 잘 확인해보시고 교체 잘 해주세요 그럼 얼른 필터 교체하겠습니다.

 

crucial air replacement 제품을 장착했습니다. 빈틈없이 잘 들어간것 같습니다. 양쪽에 이렇게 두개 끼우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상단 filter도 올려줍니다. 검은색이 깨끗해보입니다. 나중에 교환시기를 알 수 있도록 날짜도 써 넣었습니다.

 

미세먼지 측정기

뚜껑을 덮고 블루에어 공기청정기를 작동시켜 봤습니다. 필터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상단에 미세먼지 측정기를 세워두고 작동을 해봤습니다. 먼지가 하나도 안나오는게 보이시나요. 다음 교체까지 써본뒤 얼마나 필터가 더러워졌는지 또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링크를 한번 더 걸어놓을테니 구경 한번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호환필터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