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및 로그인 지역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국민 검색엔진 네이버에 메일 계정 하나씩은 거의 다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네이버에 로그인한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과 타 지역에서 로그인을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보다 보면 네이버에 내가 로그인하지 않았는데 누가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는데요. 혹시나 해킹당하지 않았는지 ... 누가 어디서 무슨 기기로 로그인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Naver 로그인 확인

네이버에 접속해보면 이런 로그인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내정보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메일이 많이 와있네요. 광고 메일 삭제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회원정보와 보안설정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우리는 보안설정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보안 설정에서 내 활동기록 보기라는 메뉴를 찾아주세요 그 다음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활동기록 보는 이유는 혹시나 내가 활동하는 지역이 아닌 중국이나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이 발생했는지 확인하기 위함인데요.

 

네이버 로그인 기록

▲ 위 사진처럼 접속일시와 로그인 국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날짜를 조정하면 다른 날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혹시 중국 간적도 없는데 중국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면 꼭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로그인 차단

 

▲ 제가 네이버 해킹을 막기위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바로 로그인 차단 설정입니다. 본인이 사는 지역 이외에 잘 가지 않는다면 본인거주지만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지역은 2군데 가능하네요~ 한번 설정해보세요 다른 지역에서 접속시 비밀번호 등을 누른뒤 접속하여야 합니다.

 

또 가장중요한 것 중 하나가 해외 로그인 차단입니다. 해외 가실때는 풀어줘야하지만 평소엔 필요가 없겠죠? 또 해킹이 주로 해외에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차단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접속 기기 확인

▲ 보안설정에서 또 로그인 관리를 확인하면 내가 무슨 기기로 접속을 했는지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위 사진처럼 운영체계(안드로이드 또는 ios) 와 ip 그리고 최근 접속일시 등이 나옵니다. 내가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데 ios에서 접속한 기록이 있다면 바로 연결끊기를 해주셔야 하겠죠? 내가 모르고 다른 곳에서 로그인하고 로그아웃 안 한 경우도 있으니까요~ 이렇게 꼭 본인 계정을 소중히 관리하시면 해킹 위험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메일로 많은 정보를 받고 또 여러 사이트 가입시 필수 기재사항이기 때문에 메일이 해킹당하면 다른 사이트까지 위험하거든요. 꼭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등을 통해서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페이팔 코리아(paypal) 가입방법 간단하쥬

트레저(TREZOR) 지갑 펌웨어 업데이트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