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저 나노s (nano ledger s) 초기화 방법 확인하세요

렛저 나노s를 구매후 열심히 사용법을 익히고 있는데요. 컴퓨터와 많이 친하지 않으시다면 처음 초기화 세팅하는데도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천천히 공식 홈페이지 보면서 설정을 해봤는데요. 오래걸리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nano ledger setting 하는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렛저를 구매하면 초기설정을 잡아주는 단계(configure)가 있는데요. 처음 개봉한 지갑을 봉인해제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설정을 잡아주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하드월렛을 잘 사용하려면 초기에 잘 이해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렛저 나노s 초기화

그럼 사진으로 처음 설정 단계를 순서대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처음 개봉시 들어 있는 구성물이나 포장상태도 중요한데요. 개봉기를 보시면 초기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렛저 나노s 직구 개봉기(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구매)

처음 usb로 컴퓨터와 연결하면  welcome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 문구가 없다면 이건 개봉되었거나 이미 누가 사용한 렛저라고 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 처음 설정시 위 렛저에서 보이는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설명과 필요한 파일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공 두개가 보이시나요. 그 부분에 두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이 렛저 월렛을 구동하고 명령을 내리는 중요한 장치입니다. 왼쪽 오른쪽 두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의 기능은 두개를 동시에 누르면 설정 또는 ok 명령이구요. 왼쪽 오른쪽은 방향키처럼 작동하거나 화면에 나타난 명령을 수행합니다.

 

렛저 나노 설정

웰컴 문구 뒤에 Configuration 진행할지 여부를 물어봅니다. 이때 두개 버튼을 꾹 누르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새로운 장치로 설정할 것이냐 묻는데요. 그럼 우측버튼을 눌러 체크해줍니다.

 

 

보시면 앱을 렛저에 설치하라고 하네요. 렛저는 비트코인 지갑이나 이더리움 지갑을 컴퓨터와 연결해서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인식이 되더라구요. 프로그램 설치없이는 아무 작동도 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나노 렛저 버전확인하기

또 중요한 사항이 하나 있는데요. 처음 지갑을 받으신 분들은 컨피규레이션 하기전에 프로그램 버전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최신 os가 업데이트 된 경우라면 미리 업데이트 하시는게 좋습니다.

 

새 제품이라면 전원을 켜기전 RECOVERY 모드로 들어가기 위해 우측 버튼을 누른 상태로 USB 연결선을 컴퓨터와 연결해야 합니다. 그럼 SETTING 메뉴를 찾으실수 있을텐데요. SETTING>DEVICE>FIRMWARE 순으로 메뉴를 들어가면 됩니다.

 

펌웨어 확인하시려면 두개 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세요

 

그러 버전이 나타나는데요. 1.4.2가 나오네요. 확인해보니 지금 최신버전이 맞습니다. 그럼 바로 초기 설정을 진행할 수 있겠네요

 

암호 설정하기

펌웨어 확인이 끝났다면 렛저를 분리했다 다시 연결해서 configure 를 진행합니다. 연결후 다음 다음 으런식으로 넘어가면 핀코드 즉 암호설정단계가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사용할 암호를 만들어 입력하세요

 

암호 입력은 8자리까지 가능합니다. 안전이 중요하므로 8자리 다 셋팅하시는게 좋구요. 불편하면 4자리로 하셔도 됩니다. 필요에 따라 숫자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4개 복구단어 모음 기록 하기

트레저와 마찬가지로 렛저도 복구 단어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랜덤한 영어 단어를 24개를 보여주는데요. 이걸 잘 기록해 둬야 합니다. 나중에 지갑이 고장나거나 분실했을때 이 복구 단어를 이용해서 새로운 지갑을 셋팅하실수 있습니다.

 

렛저나노s에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단어카드에 화면에 나오는 영문을

기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지워지는 펜이나 연필말고

꼭 볼펜으로 기록하세요

잊어먹으면 큰일나니 복사도 하시고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확인 단계

단어를 잘 보고 기재를 했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 입니다. 복구 문자 확인단계인데요. 트레저보다 더 오래걸립니다. 트레저는 하나씩 다시 보여주고 맞는지 체크했다면 렛저는 하나하나 선택을 해주고 입력해야 합니다.

 

1번 단어가 나왔네요. 1번단어가 기록한 것과 다르다면 좌측 또는 우측 버튼을 이용해서 그 단어가 나올때까지 골라야합니다. 그리고 양쪽 버튼을 동시에 눌러 확인을 해줘야 다른 단계로 넘어갑니다.

 

24개 단어를 다 하다보면 시간이 상당히 소모됩니다. 이 지갑 처음 설정할때는 최소 30분은 여유를 두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하고 나서 your device is now ready 라는 문구가 뜨면 이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계 하나가 더 남았답니다. 이건 초기설정만 된 것이고 실제 지갑을 확인해보면 아무것도 확인이 안됩니다. 렛저 지갑 안에 지갑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해줘야 한답니다. 지갑 설치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렛저 나노s 공홈에서 직구하는게 최고네요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김범준
    2020.02.22 17:48

    기존 나노렛져 24단어를 분실하였는데,

    초기화설정해도 기존에 있던 주소에 코인은 살아있나요..
    초기화하면 주소도 바뀌는건가요?

    • 2020.03.07 09:27 신고

      제가 이제 봤네요. 초기화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기존 주소에 코인은 살아있지만 접속이 안될것으로 판단되네요. ㅜ.ㅜ 꼭 24단어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우선 기존 주소에 있는 걸 다른곳으로 먼저 보낸후 초기화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셔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