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인천공항 리무진 이용후기

광주 인천공항 리무진 이용기

광주에서 인천공항에 가려면 리무진을 주로 이용합니다. 광주 버스터미널인 유스퀘어에서 매일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이 운행되고 있어요. 리무진은 새벽00:00시부터 오후 17:00시까지 운행되는데요 새벽시간에는 한시간에 1~3대가 운영되고 아침~오후시간에는 한시간에 1대꼴로 운영이 됩니다. 운행시간이 다양해서 이용하기 편리한데요

리무진을 예매하기 위해서는 코버스 웹사이트(http://www.kobus.co.kr/web/main/index.jsp)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 스마트폰 앱도 있으니 모바일에서 예매가능해요

 

<관련 포스팅>

2017/01/09 - [여행정보] - 광주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 비교(자가용, 리무진, ktx)

 

 

코버스에서 가고싶은 날짜와 시간 그리고 탑승인원을 정하고 승차권 예약을 누르면 시간대별로 잔여좌석이 표시됩니다. 그 중에 타고싶은 버스를 클릭하면 좌석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세자리를 연속으로 선택했습니다. 고속버스는 유아동반시 무료인데요. (6세미만의 소아 1인에 해당합니다.) 대신 자리가 없이 보호자가 안고 타야합니다. 편하게 가시려면 초등생요금(일반의 50%)를 내고 가시면 됩니다.

 

예약시 카드가 필요한데요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예매하면 예매가 완료됩니다. 예매 완료후 예약조회 메뉴를 이용해서 예매가 잘되었는지 조회가 가능하고요 취소도 물론 가능합니다. 이때까지는 카드에서 실제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고 터미널가서 발권을 해야 그 때 결제가 최종적으로 이루어지니 참고하세요

 

광주 유스퀘어 버스터미널까지 이동후 발권은 무인발권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인발권기는 터미널 들어가서 승차권 구매하시는 곳 앞에 비치되어 있어요. 이 때 꼭 예매시 사용한 신용카드 꼭 가져오셔야 합니다. 그 카드 없으면 발권이 안되요

 

 

 

 

고속버스 카드예약 발권기에 카드를 넣으니 바로 표가 발권되는군요. 참 편리합니다. 그럼 표를 들고 룰루랄라 버스 탑승구로 갑니다. 터미널이 크긴 하지만 버스타는곳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터미널 맨 끝입니다. 터미널 들어가신 방향에서 오른쪽 끝이구요 1번탑승구입니다.

 

 

표 발권하고 뒤로 돌아보시면 오른쪽에 1-15번까지 버스타는 곳 안내 표지판이 있구요 여길 따라서 가면 금방 1번 탑승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맨 끝까지 가시면 됩니다.

 

 

 

1번 인천공항 보이시나요. 여기서 잠시 대기하셨다가 시간 맞춰 탑승하면 오케이!

우리가 탄 버스는 광신고속에서 운행하는 버스였는데요 우등고속버스라 자리도 넓고 깨끗합니다.

광주에서는 금호고속과 광신고속버스가 인천공항을 운행합니다.

출발후 중간에 서천 휴게소에서 한번 쉬었다 갑니다.

 

 

휴게소까지 출발 후 약 한시간 반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요. 그뒤 차가 좀 막히더니 거의 4시간 정도 걸리더라구요 원래 공식적으로 3:40분 걸리는데요. 차가 안막히는 새벽에는 더 빨리갈 수도 있구요.

저녘 비행기라서 4시간정도 계산하고 버스를 타서 비행시간 3시간 전에 딱 맞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공항가면 공항이 너무 커서 시간이 금방금방 가거든요.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출발하세요

 

 

휴게소 출발해서 어느 덧 인천대교가 나오네요. 날씨가 좋아서 인천대교가 쭉 펼쳐진 모습이 장관이었습니다. 인천대교 통과하는데만 한참걸리죠 정말 길고 멋진 다리입니다. 바다위를 떠가는 느낌이죠. 바다 한가운데 떠 있다 보니 바람이 세찰때는 차가 휘청휘청한답니다.

참고로 인천대교 길이가 무려 21.38킬로미터나 되구요 다리 길이로만 세계 7위라고 합니다. 엄청나죠?

위 사진 보시면 뾰족한 탑모양의 건축물이 보이시나요? 인천대교 기념관인데요 톨게이트 바로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건물 보이시면 아 거의 다 왔구나! 이렇게 아시고 내릴 준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도착하면 우리 리무진은 3층 출국장에 우리를 내려줍니다. 3층 동편에 세워주는데요 동편은 대한항공이 바로 위치한 곳이라서 대한항공 타시는 분들은 바로 체크인 하시면 되겠네요

전 아시아나 타는 바람에 공항안에 들어가서 끝까지 반대편으로 걸어가야 했습니다. 아시아나는 공항 서편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인천공항 동편은 대한항공 서편은 아시아나가 대표 항공사입니다.

 

그럼 다음엔 아시아나 항공 체크인 및 유아동반 패스트 트랙 이용 후기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2017/01/09 - [여행정보] - 광주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 비교(자가용, 리무진, ktx)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