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관리비할인 및 자동납부 해지방법

요즘 신용카드 이용해서 관리비 자동납부가 가능합니다. 이전에 신용카드로 관리비 납부가 되다가 막혔었던것 같은데 또 되나보네요. 여기저기서 관리비 자사 카드로 이체해달라고 연락이 많이 옵니다.

이왕 카드 쓰는거 이런 소소한 혜택도 한번 챙겨보세요.

 

신용카드 관리비할인 및 자동납부 해지방법

저는 국민카드로 관리비 할인을 받았는데요. 3달간 자동납부시 첫달에 만원 2번째 3번째 달에는 5천원씩 캐쉬백을 해주더군요. 그래서 2만원 할인 받았네요. 그런데 이제 행사도 끝나고 다른 카드사에서 전화가 와서 그 카드로 결제시 또 캐쉬백 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관리비 할인 또 신청했습니다. 그럼 이제 기존 카드 자동납부를 해지해야 하겠네요.

 

 

<기존 카드 자동납부 해지>

그럼 이제 국민카드 자동납부를 해지해야겠네요. 해지는 은행가서 하시거나 전화로 하셔도 됩니다. 저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가셔서 로그인해주세요 요즘은 로그인할때 스마트폰 앱카드로 로그인하더라구요. 본인 카드 결제번호만 알면 로그인이 됩니다.

 

국민카드 관리비납부

 

로그인하셨으면 서비스 메뉴에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선택해주세요.

 

국민카드 자동납부 해제

 

그럼 이렇게 자동납부 신청 또는

신청내역조회/변경/해제 버튼이

나옵니다. 여기서 해제를 클릭하세요

 

 

그럼 카드번호와 아파트관리비

납부 주소를 확인후 해제를

클릭하세요~

 

 

그럼 이제 본인카드가 필요해요

카드번호 확인후 유효기간 입력!

그리고 뒷면 보고 숫자코드와

비번 입력!



 

이렇게 본인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제

해지가 완료되었네요.

다시한번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해제'라고

되어있을 겁니다.

 

아파트관리비 최초승인

 

아파트 관리비 카드 자동납부 신청할때

주의할 사항은 날짜를 잘 보셔야 한다는

겁니다. 본인 아파트 관리비 납부마감일자

중요한데요. 카드 자동납부 신청했을때

그달부터 바로 결제되느냐

아니면 다음달로 미뤄지느냐가 결정됩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3/5일날 카드납부를

신청해서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3/7일 확정으로 받았다면...

그날부터 19일을 더한 26일을 가지고

판단합니다.

 

납부마감일이 30일이면 26일이 더 빠르므로

그 달부터 바로 카드로 승인되구요

19일을 더한 날이 30일을 넘어갔다면

이번달은 기존대로 은행에 납부해야합니다.

그리고 다음달부터 자동이체가 되는거죠

 

또 아파트 자동이체 신청하신 분들은

이사하거나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때

카드결제일 확인하고 미리미리

해지하세요~

 

많은 공감과 덧글이

제게 힘이 됩니다.

많은 공감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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