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식기세척기 렌탈 사용후기

sk매직 식기세척기 렌탈 사용후기(6인용 자동문열림)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식기세척기 렌탈 관련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식기세척기 렌탈하기 전에 우선 할인카드 먼저 만들었구요. 카드 30만원 이상 사용시 매달 1만원 할인되는 카드가 있어서 렌탈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실제로 구매하는 것과 렌탈하는 것이 가격차이가 거의 없더라구요.

렌탈 할인되는 신용카드 궁금하신 분들은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관련포스팅>

식기건조기, 정수기 렌탈 신용카드로 할인받기

 

렌탈업체는 sk매직입니다.  동양매직이 sk로 넘어갔나봅니다. 전 몰랐는데 이번에 렌탈하면서 알게되었네요. sk렌탈이 원래하는건지 아니면 정말 감사이벤트를 하는지 모르겠는데요. 등록비? 렌탈하는데 등록비가 있는지도 첨 알았네요 등록비가 무려 10만원. 그런데 등록비 설치비 전액 면제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은품도 주더라구요.

그리고 식기세척기 세제와 청소도 주기적으로 제공한다길래. 그냥 렌탈이 낫겠지 하고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sk매직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보면 행사도 많이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검색해보면 너도 나도 다 공식홈페이지라고 되어 있는데 제가 보기엔 skmagic.com이 본사 홈페이지 같아서 여기서 신청했습니다.

cgv상품권 준다고하는데 아직 못받은것같네요. 정수기 렌탈하시면 조리수 밸브도 무상설치해준다고 하네요.

 

 

또 2월에 가입하신 분들에게 사은품 6종 중 하나를 택해서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정말 헤택을 많이 주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저는 식기세척기만 렌탈해서 이런거 안 주나 했는데. 상담원분이 하나 고를수 있다고 하셔서 전기그릴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정수기도 같이 렌탈할까 하다가 원래 목적인 식기세척기만 렌탈하기로 했구요 .

제가 선택한 식기 세척기 모델은 6인용 제품입니다.

렌탈비가 월 15,900원인데요. 신용카드 할인 1만원 받으면 5,900원에 이용가능합니다. 약정은 5년이구요 의무가입이 3년이라고 하네요. 5년 이용하면 기계는 본인 소유가 되는 조건이구요

 

sk매직 식기세척기 렌탈 사용후기

 

바로 이 제품입니다. 모델명이 DWA1675P00WP

하얀색으로 깔끔하고요

식기세척, 열풍건조, 자외선살균건조까지

다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징적인것이 식기세척 다 끝나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서

수증기를 증발시키고 그릇이 축축하지

않도록 한다고 합니다.

 

실제 다른 제품을 검색해 봤는데 SK매직 제품중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제품은

이 제품뿐이더라구요

 

렌탈전에 이 제품 쓰신분들 후기도 보고

확인을 했었는데요. 크기가 좀 작다고

해서 걱정이었습니다. 6인용이지만

실제 4인용 그릇정도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80도 뜨거운 물로 고온세척

열풍건조, 자외선 살균기능 등이

마음에 들어서 그냥 렌탈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금요일날 홈페이지에서 렌탈

신청했는데요 그날 바로 해피콜이

왔네요. 직원분이 전화주셔서

언제 설치하냐고 하시길래

내일 되나요?하고 물어봤는데

내일 된다고 하네요..

토요일인데도 설치해주나봐요

 

식기세척기 설치

 

그러더니 정말 토요일 오전에 오셔서

설치를 바로 해주시네요.

주방이 더러워서 전체샷을

공개를 못해드립니다. --;;

바로 왼쪽이 개수대입니다.

그릇을 물에 담궜다가 바로 식기세척기로

넣을 수 있게 설치했습니다.

 

저기 보이시는 파란병이

이번에 무료로 주신 세제구요.

기계는 깔끔하고 이쁩니다.

설치시 공간을 잘 확인해주셔야 해요

높이가 문열렸을때 55센티미터입니다.

우리집도 겨우 커트라인에 들어갔어요

찬장이 조금만 낮았어도

문 못열었을 것 같네요.

전체 크기가

536(가로) * 412(세로)* 500(높이, 문 열때 555)mm입니다.



 

그리고 병 밑에 지나가는게 배수라인

설겆이 후 물이 빠져나가는 곳이

개수대와 연결되구요.

 

설치시 급수관도 설치해야 합니다.

급수호스가 꽤나 두껍습니다.

저희는 이전에 뚫어둔 정수기 라인이 있어

그걸 활용했는데요.

그게 없었음 싱크대 상판이나 어디

구멍내던지 아니면 호스를 노출

시켜서 설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급수관 배수관 배선 문제도

한번 고민해 보시고

렌탈신청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보시다시피 조작부는 터치식입니다.

그리고 세척 건조와 같이 진행상황과

남은 시간을 액정으로 알려주니 편하네요

신기한 것은 사용한 물의 양도 나온다는겁니다.

보통 8.6리터 쓰네요.

일반 손 세척할때 물을 100리터 이상쓴다고해요

전기세 나오는 대신 물은 좀 아낄수 있을것 같네요

전기세도 그리 부담안된다고 하는데..

1회 사용시 30.7원 나온다고 합니다.

한번 다음달 전기세를 확인해봐야하겠네요

 

 

이건 세척중에 창문찍어본 건데요.

 물이 튀는 것 보이시나요?

물에 세차게 분사되면서 그릇을 씻어냅니다.

세척이 끝나면 뜨거운 바람으로

건조를 하구요.

마지막으로 자외선등으로 살균을

하면 종료입니다.

이게 한시간 정도 걸리더라구요

세척만 간단히 하면 20분입니다.

 

소음은 거실에 있으면 거의 안들리는

정도인데요.

부엌과 거실이 매우 인접한 곳이라면

소음도 신경써야 할 부분인듯합니다.

저는 크게 신경안쓰이던데

민감하신 분들은 한번 소리를

들어보시는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지금 설치후 2주째 되어가는데요

사용결과는 만족할만 합니다.

 

6인용 식기세척기

 

그릇은 대충 이정도 들어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즉 밥그릇 국그릇 접시정도만 쓰면

무리가 없구요.

4인가족용으로 딱 맞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큰 냄비나 후라이팬은

직접하는게 좋을 것 같구요.

큰 냄비 넣으면 거의 그릇 못 넣는듯요

 

 

윗칸에 들어간 그릇들이구요

그릇을 좀 물에 담궜다가 큰 음식물 찌꺼기는

제거하고 담으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릇 넣은 방법을 여러가지로

연구해 보는게 필요하겟어요



어떻게 배치해야 가장 많이 들어가고

잘 닦이는지 보려면

몇 번 테스트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척효과

 

세척직후 띵 소리와 함께 문이열리니

안에 습기가 안차는 장점은

분명있는것 같아요.

 

이 그릇은 건조직후 사진을 찍은건데요

어떤가요? 깨끗하죠?

특히 접시가 잘 닦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릇을 담궜다가 세척기에

넣고 돌려주기만 하면 되니

설겆이 시간도 많이 단축된 것

같습니다. 아침 점심엔

그릇위주로 돌리고

저녘엔 냄비같은거 손세척하고

식기세척기 돌리니 여유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럼 이것으로 sk매직 식기세척기 사용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렌탈은 제가 필요해서 제가 직접 구매한 것입니다. 궁금하신게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포스팅>

식기건조기, 정수기 렌탈 신용카드로 할인받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