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유아 동반시 기차표 끊어야하나?(유아동반할인법, pc예매)

ktx유아 동반시 기차표 끊어야하나?(유아동반할인법)

 

ktx 이용 많이 하시나요? 전국을 일일 아니 반나절 생활권으로 만들어준 고속열차 ktx

유아데리고 장거리 갈 때 기차 만큼 편한게 없습니다. 애기 울때 잠깐 자리에서 벗어날 수 도 있고요

버스보다는 환경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도 갈 수 있구요

 

ktx 유아동반

 

 

ktx유아 동반시 좌석은 어떻게 하는지? 표를 끊어야 하는지 할인은 없는지 궁금해 하실거에요

오늘 ktx유아 데리고 타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ktx 홈페이지 가보면 유아 동반시 할인제도가 있다는 것을 공지해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방법이나 예매를 어떻게 하라는 건지 전혀 나와있지 않네요..

제도가 있지만 홍보를 잘 안하는 것 같아요.

ktx유아 할인은 4세미만의 유아를 동반시 적용되며 동반유아좌석을 2매까지 어른운임의 75%를 할인하여 제공해줍니다. 즉 유아가 3명은 안되는거죠 2명까지만 할인이 되고 3명부터는 어린이 요금을 내야합니다. 또 보호자 인접좌석(옆자리) 지정을 해야하구요

다만 어른 1명당 유아 2명이기 때문에 엄마아빠랑 같이간다면 유아 4명까지.. 가능하겠네요

요즘엔 애가 1-2밖에 없어서 2명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또 주의사항이 설, 추석 대수송기간에는 할인이 안된다는거에요.. ㅠ.ㅠ

 

그럼 서울에서 부산갈때 유아동반 할인을 받으면 얼마일까요? 어른이 편도 59,800원입니다. 그럼 어른 운임의 75%를 할인해주니까 25%인 14,950원이면 애를 위한 좌석이 하나 발권되는 것입니다. 저렴하죠?

그런데 나는 이것도 아깝다 하면 그냥 안고 가시면 됩니다. 유아동반 할인이 유아 데리고 타면 무조건 발권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좌석을 차지하는 경우 즉 아이를 의자에 앉혀서 가는 경우만 운임을 청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예매하고 발권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로 예매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코레일 ktx예매사이트인 레츠코레일에 접속합니다 위 사진처럼 왼쪽 상단에 예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선 출발, 도착역 지정하시고요 출발일자와 시간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어른 2명을 입력한 뒤 승차권 예매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어린이 선택하는 게 없습니다. 이후에 나오니 확인해주세요

 

 

 

앞에서 예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기차시간이 조회가 됩니다. 여기서 보면 빨간 박스 안에 인원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란박스 보이시나요? 만4세~12세에서 2명을 선택해주세요.

보시다시피 4세미만이 없습니다. 참 이상하네요.. 할인해주려면 여기서도 만4세이하를 나타나게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우선 어린이로 선택해서 조회를 다시 해주면 다시 기차시간이 조회가 될 겁니다. 그러면 여기서 유아라고 구분된 곳 아래 예약하기 보이시나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일반실도 예약하실수 있으나 유아동반석 전용 기차칸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기로 가는게 애들이 울더라도 좀 마음은 편합니다.



 

 

위에서 예약하기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화면이 변경됩니다. 유아일반실에서 좌선선택을 클릭해주세요

좌석을 안고르고 그냥 예약하기 해도 되지만 애들 어디 앉힐지 봐야하잖아요

 

 

좌석선택화면입니다. 8호차가 유아동반지정호차입니다. 보시면 어른2 아이2명이기 때문에 빨간 박스처럼 4자리를 일렬로 선택하였습니다. 그 다음에 선택좌석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유아동반할인적용

 

그럼 유아동반 객실은 시끄러울 수 있고 조용하시라는 알림창이 뜨면서 이렇게 결제 금액이 나옵니다.

그런데 아직 이상합니다. 어린이 금액 보시면 어른 금액에서 50%만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아직 유아동반 할인이 반영이 안된 겁니다. 반영하기 위해서는 아래 절차를 더 진행해야 합니다.

 

ktx유아동반할인적용

 

운임추가할인선택에서 동반유아(만4세 미만)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에 있는 다시계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금액이 59,800-44,900 = 14,900원이 적용된 것이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 한 뒤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드디어 유아동반 할인이 완료됩니다.

할인받기 어렵네요.. 그래도 하고나면 할인도 많이되고 아이도 편히 앉아서 갈 수 있습니다.

ktx로 유아와 여행 안전하게 다니세요

 

그런데 요즘 모바일 앱으로 예매 많이 하시죠? 모바일도 비슷하게 하시면 되는데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포스팅>

2017/01/28 - [분류 전체보기] - ktx유아 동반시 할인받는 방법(모바일 앱 예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