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 봉급표도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와 열심히 싸우신 모든 분들 그리고 지금도 싸우고 계신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좋은일이 많아야 할텐데요. 오늘은 2021 공무원 봉급 인상에 대해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공무원 월급이 오르냐 안오르냐는 경제쪽에서 중요한 것 같은데요.

 

2021 공무원 봉급 인상

최근 인사혁신처에서 2021년 공무원 처우개선 및 수당제도 개선안을 발표했는데요. 이로써 공무원 보수규정 개정안도 29일 국무회의에서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0.9% 인상

보시면 공무원 봉급은 0.9% 인상했습니다. 이는 작년과 비교시 많이 낮아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코로나때문에 안좋은 경제 상황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 물가 상승률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물가가 1퍼센트만 올라도 공무원 봉급은 줄어드는 효과가 있겠네요

 

또한 공무원 수당은 올해 동결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통령 이하 고위공무원들은 월급 인상분을 반환한다고 하네요.(정무직공무원과 고위공무원단 및 2급 상당 이상 공무원) 이번 월급 인상에 가장 혜택을 보는 부분이 병사들인 것 같습니다. 병사월급이 무려 12.5% 상승하네요. 그래서 병장의 경우 한달에 60만원이 넘는 월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2021 일반직 공무원 봉급표

 

그럼 도대체 금액으로는 얼마냐? 하고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일반직 공무원 봉급표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1 공무원 봉급표

2급이상은 2020년 봉급표가 적용되네요. 그 이하 직급들은 0.9% 인상률이 반영된 금액입니다. 9급 신규자의 경우 정말 많은 금액은 아닌것 같네요. 5급이상은 되어야 월급좀 받는 것 같습니다. 6급 10호봉이 307만원 정도이네요. 보통 호봉은 1년에 한 호봉씩 올라가는데요. 십년이상은 근무해야 월급좀 받는 느낌이 들것같아요

 

 

 

대통령 연봉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약 2억3천8백만원이네요. 그리고 장관이나 처장 차관급들은 1억3천정도 연봉을 받고계십니다.

 

경찰공무원 봉급표

경찰공무원 2021 봉급표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은 봉급표가 일반직과 다릅니다. 위 표를 확인해보시면 되는데요. 공무원 월급은 일반직이든 경찰이든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새해에 많은 분들이 월급이 올라서 기분좋은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공무원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글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 및 일반직공무원 봉급표 확인하세요

 

2020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 및 일반직공무원 봉급표 확인하세요

직장인들이 가장 좋은날은 바로 월급날일 것입니다. 올해 공무원 봉급이 2.8% 인상되었다는 뉴스가 있네요. 2.8%이면 어느정도 올랐는지 감이 안오지만 그래도 올랐다는게 기분 좋은 일일 것 같습

bluego.tistory.com

 공무원 질병휴직 급여는 어떻게?

 

공무원 질병휴직 급여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공무원 급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공무원이신 분들은 매월 월급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