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다담카드 혜택 알아보기(사용패턴추천)

국민 다담카드 혜택 알아보기(사용패턴 추천)

 

요즘 카드 혜택 받기 어렵습니다. 다들 혜택도 줄이고.. 연회비 만큼 혜택이 있어야하는데 점점 사라지는 것 같네요

 

오늘은 국민 다담카드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KB국민은행에서 요즘 밀고 있는 카드입니다.

 

국민다담카드 헤택 알아보기

 

국민다담카드는 연회비가 국내용 15,000원 해외겸용 20,000원으로 저렴합니다. 그리고 지금 국민카드 온라인 신청하시면 연회비가 면제되네요

2017.1.1.~1.31일까지 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신청하면 신규회원인 경우 연회비를 캐쉬백 해준다고 하네요. 필요한 카드가 있으면 31일까지 서두르셔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다담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담카드는 이전에 혜담카드를 축소해서 나온 모델인 것 같은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혜택이 있고 본인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서비스를 선택하는게 있습니다.

 

다담카드 헤택요약

 

 

위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빨리 되실거에요. 기본할인서비스(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sk주유소, 영화/놀이공원, 해외이용캐시백)와 선택 적립 서비스팩(택1)인 것이죠

 

나는 마트나 이런 생활혜택을 받고싶으면 생활팩, 학원이나 서점에서 이용이 많으신분은 교육팩, 온라인이나 홈쇼핑에 특화된 쇼핑팩, 골프나 숙박 렌터카와 같은 레저팩, 그리고 커피나 음식 편의점 혜택을 주는 직장인팩 이런식으로 자신에 맞게 한가지 서비스를 선택가능합니다.

 

예전 혜담카드는 여러가지 서비스를 연회비 부담시 다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그때 혜담카드 혜택이 너무 좋아서 사람들이 모든 서비스를 다 가입했었죠 그래서 국민카드에 큰 손실이 왔고 처음 카드 계획한 사람이 징계까지 받았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어쨌든 이런 혜담카드의 특성을 다 줄여버리고 하나의 패키지만 선택하게 함으로써 국민카드로 뭔가 대책을 마련한 것 같네요 다만 연회비가 저렴하니 본인 특성에 맞는 서비스가 있다면 사용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다담카드는 혜택을 받으려면 기본실적이 필수인 카드입니다. 기본 실적 30만원이 필요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제가 살펴보니 국민다담카드는 기본할인서비스 받으면서 선택적립서비스는 할인팩으로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물론 생활패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아래 세부내용을 더 확인해주세요



 

<기본할인서비스>

 

다담카드 기본할인

 

국민 다담카드 기본 할인서비스가 나름 다양하고 실속있네요. 카드사용금액이 평균 30만원 이상이신분들이 기본카드로 가지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중교통 10% 할인되구요 (5천원 한도니까 5만원까지 사용분), 이동통신비도 10% 할인됩니다. 요즘 스마트폰 쓰시면 5만원은 이동통신비 나오잖아요 그럼 5천원 할인됩니다. 주유소, 영화 놀이공원은 필요시 할인혜택을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외가맹점에서 쓰시면 10만원까지 할인캐시백으로 5천원받을수 있구요..

대중교통과 이동통신결제용으로 사용하시면 매달 만원 할인 받겠네요 그럼 1년에12만원이니 연회비는 충분하고 다른 서비스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

이동통신 할인받을 때 팁 하나 드릴게요 보통 이동통신 사용비가 5만원이 안되시는 분들.. 소액결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시 핸드폰요금에 합산청구되기때문에 할인이 된답니다.

 

그럼 이제 선택적립 서비스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생활팩>

 

국민 다담카드 기본 할인혜택 조건이 전월실적 30만원이었다면 선택적립서비스는 30만원이상, 60만원 이상에 따라 혜택이 달라집니다. 생활팩은 마트, 백화점, 커피,제과, 아이스크림 종목에 적립이 됩니다. 마트에서 평균 10만원 백화점 10만원 커피,제과 아이스크림 10만원을 쓰신다고 가정하면 기본실적 30만원도 충족되고 생활팩에서도 동시에 적립되니 일상생활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조합일 듯 싶습니다.

요즘 살인적인 물가로 마트 한번만가도 10만원 나오는게 우습죠

 

<교육팩>

 

애들 학원보내고 책 사는데 10만원 이상쓰시는 분들은 이걸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런데 마트보다 적립율이 떨어지네요.. 별료 효용성이 없어보입니다.

 

<쇼핑팩>

 

다음으로 쇼핑팩입니다. 온라인쇼핑몰 쇼셜커머스, 프리미엄아울렛, 자라 에서 적립이되는데요. 쇼핑몰과 쇼셜커머스는 정해져 있으니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곳이 해당되는지 미리 살펴보시는게 좋겠네요

프리미엄 아울렛과 자라는 잘 사용하지 않을것 같네요

 

<직장인팩>

 

직장인팩은 솔직히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혜택이 많은 것도 아니고.. 누가 커피를 10만원 이상 먹나요.. 그냥 생활팩을 선택하는게 좋겠네요..

 

<레저팩>

 

레저팩도 매월 사용하기는 어려운 혜택입니다. 별로 선호도가 없을 것 같습니다. 스피드 메이트 엔진오일 무료교환이 특별한 혜택이네요. 다른 혜택 선택하고 있다가 엔진오일 갈 때 1달정도 레저팩으로 돌리던지 해서 한번서비스 받아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담리워드>

이 밖에 다담리워드라고 해서 연간 8백만원 이상 결제 납부시 포인트리 1만점을 적립해 준다고 합니다.

솔직히 30만원만 딱 채워쓰면서 핸드폰, 교통비에만 쓰면 좋을 것 같네요 선택팩은 생활팩으로 하구요.

그럼 다담 리워드 받을 일을 없겠네요

 

또 연간이용패턴에 따른 다담리워드도 있는데 의미없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3가지 조건 충족시 포인트리 2천점) : 건당 이용금액 100만원 이상 1회이상, 자동이체 이용건수 2건이상, 굿세이브(포인트연계 할부서비스) 이용건수 1회이상.

 

이상으로 국민다담카드 혜택을 하나하나 살펴봤는데요

제 생각엔 사회초년생이나 생활비로 카드 조금씩 쓰는 사람들에게 적합할 듯 싶습니다.

발급 고려중이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또 주의사항이 국민다담카드로 적립받으시려면 무이자 혜택 이용하면 안됩니다. 무이자 할부 이용시 할인서비스가 제외됩니다. 그리고 최초 발급하신 분들은 최초카드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기본서비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즉 최초 한달은 실적없이 혜택 받을수 있어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