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돌봄쿠폰(코로나 아동수당) 지역별 지급방법

코로나19 대책 중 하나로 아동수당을 일시적으로 10만원씩 추가로 4달간 지급하는 방안이 얼마전에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구체적인 지급시기와 방법등이 나오지 않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셨던 것 같은데요. 이번에 자세한 내용이 보건복지부에서 발표된 것 같습니다. 지역별로 조금씩 내용이 다르니 본인 거주지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코로나 추경으로 배정된 아동수당은 263만명 아동을 대상으로 약 1조 539억원이 투입된다고 합니다. 실로 엄청난 규모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서 더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동돌봄쿠폰 지원대상(나이) 및 금액

코로나 아동돌봄쿠폰

지원대상은 20년 3월 현재 만 7세 미만 아동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아동수당 수급대상자에 대해 알려드린적이 있는데 현재 아동수당을 받는 아이들은 다 자동적용이 됩니다. 3월 기준인 것은 코로나 19 추경 예산이 의결되어 그런것 같습니다. 3월 기준 만7세가 넘는다면? 받지 못할수 있겠네요 (3월말에 아동수당을 받았다면 아동돌봄쿠폰 대상으로 확인)

 

지원금은 앞서 나온 내용처럼 40만원입니다. 그런데 4개월동안 나눠주는 것이 아니라 4개월치를 한꺼번에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지급방식(전자상품권, 지역전자화폐)

전자상품권 등 지급방식

지급방법이 지자체별로 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전자상품권을 지급하는 192개 지역은 신청없이 자동으로 기존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에 자동 포인트 적립(전자바우처)이 된다고 합니다. 단 이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4월 6일부터 복지로 사이트나 읍면동 주민센터로 가셔서 기프트카드를 만드셔야 합니다.

 

그런데 지역전자화폐나(경기도 성남시, 충남 아산시) 종이상품권(경북 안동등)을 주는 37개 지역은 온라인이나 주민센터에 직접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지급시기 및 사용처

지급시기는 4월3일부터 대상자들에게 개별적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 카드포인트가 지급되는 카드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카드가 두개 이상이면 복지로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받을 카드를 정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러니 실제 지급은 4월 3일이후가 될 것 같습니다. 4월 1째주에는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또 지급된 포인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쓰이도록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그러니 대상 자치단체 소규모 영업소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역별지급방식

아동돌봄쿠폰 지역별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대덕구제외),울산, 세종, 충북, 제주는 자동지급이구요. 그 외지역은 자동지급이나 지역화폐, 종이상품권 등이 섞여 있습니다. 본인 거주지역에 맞춰 어떻게 아동수당을 받는지 확인해보세요

 

 [육아정보/육아 혜택] - 아동수당 나이 확인하고 지급받자 (코로나 아동수당 40만원 추가지원)

 

아동수당 나이 확인하고 지급받자 (코로나 아동수당 40만원 추가지원)

코로나 추경이라고하죠. 정부에서 코로나때문에 경기가 않좋아지자 이를 부양하기 위해 여러가지 추경안을 선택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아동수당인데요. 현재 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추가수당 40만..

blueg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