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제2중학교 신설 공사 시행부지 결정

광주에서 수완지구는 10년된 택지지구인데요. 인구가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학교가 부족한가 보네요.

 

2017년 기준으로 수완지구 중학교 한 한급당 학생수가 29.5명이라고 하는데요. 전국 평균 22.9명에 비해 7명이 많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정도면 과밀학급으로 볼 수 있겠죠?

 

그래서 항상 중학교 신설을 요구했는데 드디어 착공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가칭 수완2중인것같습니다.

 

수완지구 중학교 신설

신설 중학교 공사 현장은 장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빨간 화살표 있는 부분에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장덕동 수완1차 부영아파트 부근입니다. 주변은 원룸이랑 상가가 둘러싸고 있는 곳이네요.

 

주변에 성덕중학교도 위치하고 있네요. 수완동은 하나중학교가 인기가 많은데요. 새로운 신설중도 좋은 학교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12월부터 공사를 하려는지 10월30일까지 경작물을 철거하라는 플랑카드가 붙어 있습니다. 완공은 1년이상 걸리겠죠? 개교는 2020년 3월 예정입니다. 학교에 짓는 체육관도 추후 주민에게 개방한다고 하니 삶의 질도 높아질 것 같습니다.

 

주변에는 이렇게 공원도 있고 원룸, 상가등이 있네요

부지 뒤편으로 보이는 부영아파트입니다. 여기 사는 학생들이 가장 가깝겠군요. 뒤쪽으로 수완 더루벤스아파트도 있는데요. 장덕동 아파트들도 학교 보내기 더 좋은 환경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전글]

 수완지구 버거킹 드라이브(DT) 오픈예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