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현진에버빌 1차 아파트 전경

수완지구 수완초교와 하나중 인근 대형평수 아파트 단지가 많이 있는데요. 현진에버빌 1차아파트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현진에버빌 아파트 단지를 한번 둘러보려고 합니다. 혹시 이사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 구경하고 가시면 될 것 같네요


수완초 인근 아파트단지

현진에버빌 1차 아파트는 총 672세대로 인근 코오롱하늘채와 비슷한데요. 면적은 143제곱미터부터 있습니다. 즉 최소 평형이 43평으로 대형단지에 속하네요. 최근보니 62평형(208)이 13억 5천만원까지 매물이 나와 있습니다.

 

▼ 아래 지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나중학교와는 가장 가까운 아파트입니다. 대방노블랜드 6차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가장가깝네요.

 

그래서 초 중등 다 보내기에는 현진에버빌이 상당히 유리합니다. 초등학교는 길하나를 건너야 하긴 합니다. 그런데 수완지구 중심이나 학원가는 현진이 훨씬 가깝죠.

 

아파트 동수는 총 10동인데요. 주변 코오롱과 달리 지상에 주차장이 있으며 동간거리도 상당히 넓습니다. 지상에 주차장이 있어서 그런지 부지가 상당히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

수완지구 현진에버빌

수완초등학교 건너가는 사거리 앞모습입니다. 들어가는 입구가 상당히 널찍하구요. 동사무소가 바로 앞에 있어 투표하로 가기 정말 편하겠네요

현진에버빌 1차

▲ 아파트  내부 주차장이 지상에도 있구요. 지하주차장이 부족한지 길거리에 차가 많이 주차가 되어 있습니다. 차가 지나가는 거리가 넓어서 과속의 위험이 있을 것 같네요.

 

이제 입주한지 10년 다되어 가니 나무들도 많이 커 있는 모습입니다.

 

현진에버빌 단지

이런식으로 아파트 아래에 주차장

입구가 보이구요.

25층까지 있어서 고층은

전망이 좋을 것 같네요

 

아파트를 통과해서 지나가면 후문이 나오는데요. 후문쪽에 수완병원도 바로 있구요. 조금만 더 나가면 은행이나 상가 밀집지역이 나옵니다. 좀 더 가면 롯데 마트랑 아울렛도 걸어서 다니기 편한 곳이네요.

 

수완 현진에버빌 학원

 

후문 바로 나가면 학원 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진에버빌이 최근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일 것 같네요. 우미린2차나 코오롱하늘채쪽 아파트 단지보다 학원가나 상가건물이 더 가깝다는 사실.. 따라서 아이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다닌다면 지상으로 차가 다니지 않는 코오롱하늘채 아파트가 좋아보이고 중고생이라면 현진이 좋을 듯 하네요. 이상으로 수완진구 현진에버빌 단지를 둘러 보았습니다.


[이전글]

 수완 코오롱하늘채 아파트 조경이 멋지네요

 수완지구 타운하우스 브리움 단지 구경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