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필수앱 추천 설치하고 대비하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따뜻한 봄이오고 꽃이 피는데 매일 미세먼지 수치 때문에 걱정입니다. 이번 주말은 공기가 좋을지 또 걱정이 됩니다.

 

아침에 일상이 되버린 수치 확인.. 그래서 미세먼지 측정앱을 몇가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필수입이니 꼭 설치해서 확인하세요

미세미세, Air visual 다운로드 및 설치

 

이 앱들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도 추천하는 앱들입니다. 4가지가 있는데요. 일본기상협회는 앱이 검색되지 않더라구요.


1. 미세미세 앱

미세미세

wto 기준과 알람기능 등을 탑재했습니다. 수치를 그림으로 금방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실시간으로 정보를 볼 수 있어 많이들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죠.

 

2. Air visual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 미세먼지 농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외나가거나 아니면 다른나라와 비교시 유용하네요. 또 공기흐름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3. A global wind of map

 

Air visual과 비슷하긴 하지만 지구의 대류와 대기오염 또 해류 정보까지 제공해줍니다. 정말 이런것 까지 확인하면서 살아야 싶나 하네요. 지구가 병들수록 우리 인간은 더 살기 힘들어지겠죠

일본기상협회

어떤 분들은 우리나라 네이버 등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믿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외국 기준과 다르기도 하고 또 측정치가 정확하지 못하다는 생각이신데요.

 

그럼 일본기상협회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어로 나오기는 하지만 그림으로 어느정도 공기질을 파악하기 편리합니다.

 

보면 어디가 공기가 좋은지 딱 보이시죠? 우리나라 서쪽 중국 상황은 정말 심각해 보이네요. 저러니 중국 원망을 안할수가 없는데요. 미래 우리 후손을 위해서 꼭 이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세요

 

일본기상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전글]

필립스 고퓨어 컴팩트 200 공기청정기 개봉 및 설치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