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수입인지 구매방법(은행 안가고 셀프등기)

셀프등기를 하시는 경우 정부수입인지도 셀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정말 등기하기 편리한데요. 수입인지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금액은 거래하는 부동산 금액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보통 거래하시는 범위에서는 15만원짜리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위 표에서 보시듯이 1억원이 넘는 부동산이라면 15만원 입니다. 이건 고정된 금액이므로 공동명의라고 하더라도 동일하게 15만원만 구매하시면 됩니다. 금액이 10억원 초과하는 부동산은 35만원 정부수입인지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전자정부수입인지 구매사이트

먼저 구매사이트로 이동하셔서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링크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전자구매사이트

 

 

접속하시면 두가지 종류 전자수입인지를 선택합니다. 등기소에 가서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종이문서용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구매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요. 자주 구매할 필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 가입 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회원 서비스를 이용해도 문제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비회원 서비스로 로그인 하시려면 이용약관에 다 동의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로그인 성공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확인을 눌러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용도 선택과 금액을 입력하고 계속 진행하세요

 

 

용도는 인지세 납부 입니다. 금액은 15만원이구요. 건수는 1건 이렇게 설정하세요

 

 

계좌이체로도 구입이 가능하고 신용카드 납부도 가능합니다. 등기 하실때 돈이 많이 드니 카드로 하시는게 좋겠네요

 

 

카드 납부시 카드 정보를 다 입력하시고 진행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정부수입인지 출력

 

구매가 완료되면 사이트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출력하면 아래와 같은 인지가 발급이 되구요. 이걸 등기소에 가져다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등기소 갈때 은행갈일도 없겠네요.

 

 

그럼 셀프등기 완료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꼭 성공하셔서 등기필증 무사히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