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연금 인상 9월부터 된다네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대한민국이이 요즘 복지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아이들과 노인분들에 대한 복지가 많이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 노령 인구들에게 혜택이 있는 기초연금이라는 게 있는데요.

기초연금은 65세 이상인 분들을 대상으로 연금을 지급하여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기초연금 인상 9월부터 된다네요

 

 

기초연금은 65세 이상이면서 소득 하위 70%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 선정기준액은 단독가구의 경우 131만원 부부는 209만 6천원입니다. 이 기준에 해당안되면 받기 어렵겠네요.

 

기초연금 인상 대상 및 금액

 

연금 금액

 

2018년 9월부터 기초연금이 인상된다고 하는데요. 기존에 20만원 수준이었던게 25만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네요. (기존에 받고 있는 분들은 추가 신청 안해도 자동으로 인상됩니다)

 

연금 신청은 읍사무소나 면, 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가능하구요. 가까운 국민연금지사에서도 가능합니다. 거동이 불편한 경우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연락하면 집으로 직접 찾아가기도 합니다. 많이 이용해보세요. (콜센터 전화번호 1355)

 

더 많은 연금정보를 확인하시려면 기초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주소를 눌러주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basicpension.mohw.go.kr

 

 

 

홈페이지 가시면 본인이 대상인지

아닌지 자가진단도 해 볼 수 있네요

 

 

[이전글]

공동명의 셀프등기 아파트 취득세 인터넷으로 납부하기

○ 카메라 무음으로 어플 좋네요(카메라소리 완벽제거)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