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할인방법 확인하세요 (인터넷 특가, 청소년드림,맘편한 ktx)

국내에서 ktx 이용객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만큼 빠르고 정확하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요금이 비싼게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습니다. 조금이라도 할인을 받아 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ktx 할인방법은 매우 한정적입니다. 일반인들은 회원가입후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할인을 받는게 좋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관련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코레일 멤버쉽 가입방법 및 5대 혜택 놓치지 마세요

 

ktx 할인방법(인터넷 특가, 청소년드림,맘편한 ktx)

 

 

 

그럼 종류별로 간단하게 할인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특가

인터넷특가는 코레일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할인조건입니다. 할인조건은 예매를 빨리 하는 것이구요. 이용자가 없는 평일이나 새벽시간대 야간시간대 할인율이 높아집니다.

 

할인율은 10~30% 수준입니다.

 

 

사용방법은 우선 일반승차권

예약에서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 목적지를 설정후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광주송정역에서 용산으로 가는

ktx 열차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다음주 주중으로 잡아봤는데요

 

 

조회버튼을 누르면

기차시간과 멤버십 혜택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여기서 새벽 5시30분차는

할인율이 무려 30%입니다.

 

그런데 그 뒤 열차는

5%적립밖에 되지 않네요.

 

즉 인기가 없는 시간대는

할인이 많지만.. 사람이

많이 타는 열차는 할인이

많이 되지 않습니다.

 

맘편한 ktx 할인

 

 

임산부들을 위한 할인제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기본조건은 코레일멤버십에 가입되어야 합니다. 그 중 임산부임을 증명하신분들(임신확인서)에 대한 할인입니다.

 

이 할인은 무조건 되는게 아니라 역 창구에서 임산부로 등록을 해두셔야 가능합니다. 할인은 일반석은 해당사항이 없고 특실을 이용시 일반실 가격으로(특실요금 40%) 제공해줍니다. ktx 자리가 좁아 불편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네요.

 

또 출발20분 전까지 인터넷 또는 코레일톡 앱으로 구매해야 하구요. 1인 1일2회 1달 8번으로 제한됩니다.

 

청소년 드림

 

청소년 드림 할인 승차권은 만24세 까지 적용되네요. 사용전 미리 인증을 하셔야 하니 회원 가입후 인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증되신 분들에 한해서 지정 좌석을 10~30%까지 할인해줍니다. 또 지정된 좌석이 다 예매된 경우 할인을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힘내라 청춘 할인

 

 

힘내라 청춘은 나이대가 다르네요

만25~33세까지 인증후

사용하실 수 있으며

할인율은 10~40%입니다.

 

4인동반석 할인

 

4인동반석은 어른4명이 동반석을 이용시 할인되며 승차권 1장으로 판매됩니다. 예매시 기차종류나 시간에 따라 할인율이 15~35%에 해당됩니다. 이 할인은 단체 놀러갈때 좋겠네요.

 

다자녀 행복 할인

요즘 다자녀 가족들에게는 많은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ktx도 예외가 아닙니다. 코레일 멤버십 회원중 3자녀 이상 둔 회원에게 할인을 제공합니다.

 

미리 가족구성원을 등록하고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할인율은 등록된 가족 중 최소 3명이상(어른 1명포함)이 이용시 어른 운임을 30% 할인해줍니다. 어른이 2명이상 타야 이익일 것 같습니다.

 

또 1일 2회 1월 10회로 횟수 제한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ktx의 다양한 할인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일반인들은 할인받기가 어려운 구조입니다. 이런 경우엔 되도록 심야시간이나 새벽시간대 기차를 노려보는게 좋겠습니다 .

 

[이전글]

코레일 멤버쉽 가입방법 및 5대 혜택 놓치지 마세요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