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항 주차요금 (공항내 주차장) 및 할인정보

광주공항 주차요금 궁금하셨죠? 광주공항은 광주나 전남쪽에서 제주도 갈때 주로 이용하는 공항인데요. 대한항공은 서울가는 노선도 없애버렸답니다. 


아시아나항공에서 광주에서 서울 김포공항가는 노선을 하루 두번 운영할 뿐이죠. 그래서 저도 제주도 갈때만 이용하는 것 같네요. 


광주공항 주차요금 (공항내 주차장) 및 할인정보


제주도 아이들과 같이 가시는 분들은 택시타고 공항가기도 번거롭습니다. 택시비도 많이 나오구요. 그래서 자차를 가져가시는 걸 고려하는데요. 차를 가져가면 당연히 주차비가 문제가 됩니다. 광주공항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은 공항 바로 앞에 있어 이용하기 좋은데요. 여기도 좀 늦게 가면 꽉 차는 경우가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광주공항 주차요금 


광주공항 주차장은 사진에서 보시듯 공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하고 공항 들어가는데 5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래서 주차비가 비싸도 여기다 주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차장은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으로 구분됩니다. 제2주차장은 화물청사 앞인데 아무래도 여객청사보다 멀어요. 되도록이면 1주차장에 주차하시는게 아이들 데리고 가기는 편합니다. 


광주공항 주차요금


주차요금은 위 표와 같습니다. 공항에 누굴 바래다 주신다면 15분까지는 면제이므로 잘 활용하시면 되구요. 30분까지는 주차요금 500원 입니다. 

그리고 30분 초과시 10분당 200원이 추가됩니다. 이는 제1주차장과 2 주차장이 동일합니다.


그리고 직접 차를 가지고 서울이나 제주도 가실 분들은 광주공항 주차장에 일일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일일 주차요금은 1주차장이 주중(월요일~목요일)은 하루 6,000원이구요. 주말(금~일, 공휴일)은 7,000원 입니다. 2주차장은 1주차장보다 천원 더 저렴합니다. 주중 5천원, 주말6천원이죠. 


참고로 주차비는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됩니다. 현금 없으셔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공항 문의전화로 연락주세요 제1주차장( 062-940-0327), 제2주차장( 062-940-0329) 입니다. 야간 출차시에는 미리 연락하고 근무자에게 인적사항 확인후 출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광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조건은 위 표와 같습니다. 우선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5.18 민주유공자(장애등급 판정),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장애등급 판정) 이신 분들은 본인이 차량에 탑승하고 복지카드 등 증빙서류가 있을때 50% 할인됩니다. 


그리고 다자녀 가정도 할인되는데요. 다자녀우대카드가 꼭 있어야하구요. 신분증도 있어야 합니다. 할인율은 동일하게 50% 입니다. 


또 경차는 광주공항 주차요금 50% 할인되니 경차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저공해 자동차로 분류되는 자동차도 저공해자동차 표지와 차량등록증을 제시하면 50% 할인을 받습니다. 



또 할인대상인데 할인을 못받으신 분들은 출차 후 7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사후 할인이 가능합니다. 할인대상인데 증빙서류가 없어 할인 못받으신 분들 참고하시구요. 


광주공항 주변 주차장

그런데 광주공항 주차장이 만차가 되거나 조금 더 저렴한 주차장을 찾으신다면 광주공항 근처에 다른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 바로 들어가는 입구 앞에도 주차장이 있는데 1일 5천원이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대신 공항까지 조금 걸어가셔야 합니다. 


또 인근 가스 충전소에서도 주차장을 운영중인데요. 여기도 가격이 더 저렴하다고 하네요.  "신공항 충전소" 라는 가스 충전소인데요. 3박4일에 13,000원이라고 하니 이용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짐을 싣고 차로 또 이동해야하니 시간에 더 여유를 두고 출발하셔야겠네요.



<이전 포스팅>

○ 제주도 관광지도 우편수령 2박3일 여행코스 계획

○ 제주도 마트 안 가고 장보는 방법

 제주도 아쿠아리움 할인예매 방법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