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녹동항 정다운식당 생선구이 정식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랫만에 남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남 고흥까지 다녀왔는데요. 주 목표는 소록도 여행입니다. 소록도 들어가기 전 가장 먼저 한 일은 점심을 먹는 것. 역시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겠어요.소록도 주변에 먹을 곳이 마땅치 않을 것 같아서 골라간 곳이 바로 녹동항입니다. 

고흥 녹동항 정다운식당 생선구이 정식 


녹동항에 가니 횟집이 많더라구요. 수산물 센터도 있어서 회가 엄청 먹고 싶었으나 아이들 때문에 우리가 선택한 것은 생선구이 정식이었습니다. 우리가 간 식당 이름은 정다운 식당~

이름부터 정겹죠?



여기는 주 메뉴가 생선구이입니다. 생선구이 백반과 생선구이 정식이 있습니다. 어머님들이 운영을 하시는데요. 들어가서 정식이 무슨차이냐고 하니까~ 더 맛있는게 많이 나오죠? 이러시네요 ㅎㅎ 


그럼 한번 남도의 생선구이 정식을 맛보실래요


메뉴판 단촐하죠? 

생선구이, 백반 생선구이정식이랑 

낙지볶음 밖에 없잖아요


처음에 생선구이 정식을 시킬까 말까

엄청 고민했습니다. 

왜냐면 가격때문에요

1인당 2만원이면 좀 세네요.

제가 1만5천원으로 알고 왔는데

그 새 올랐더라구요 

요즘 물가가 정말 살인적이네요

 


그런데 음식 나오는 걸 보니

그래도 정식 시키길 잘했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념게장

꽃게장이 이렇게 나오는것이었다니..

적당히 매콤하면서 달콤한 양념게장



생선구이는 큰 생선하고 

서대 몇마리가 나오네요. 

서대는 가자미과로 납작한

생선인데요 저는 이게 더 맛있더라구요

큰 생선은 이모님이 이름을 말해주셨는데

몇일 지났다고 까먹어 버렸어요 



그런데 정말 생선은 크더라구요

살집이 엄청 두툼한게~

살짝 아쉬운 점은

조기나 고등어가 한두마리

나왔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이 사진의 메인은? 계란후라이 입니다.

어머님이 애들 있다고 서비스 주셨어요

역시 인심 좋은 동네에요 



전남 식당은 좋은점이 

반찬도 많고 맛도 있지만

재료도 좋다는 거겠죠?

나물 같은것도 자연산으로 

사장님이 직접 만드셨다네요

갓김치와 파김치도 정말 맛있었구요



양념게장만 있는게 아니고

간장게장도 있답니다 

밥 도둑때문에 다이어트는 또

잠시 쉬어야죠 


제육볶음에 고추장아찌, 너무 푸짐하게 

잘 먹었습니다. 



나오면서 찍은 사진인데요.

식당은 아담합니다. 테이블이 

몇개 없어서 자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녹동항 정다운식당

외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참고하세요~



[관련포스팅] 

 구례 산수유 마을 옛날집 흑돼지 김치찌개

 광주 흑석사거리 동해해물탕 해물요리!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