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주차증 미갱신 하신분 서두르세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오늘은 장애인주차증 관련 안내사항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이미 다 공지되어 이미 교체하신분도 많겠지만 장애인 주차증 디자인이 새로 만들어져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장애인주차증 미갱신 하신분 서두르세요


장애인주차증 디자인변경 


장애인차량은 구입시 장애인주차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 차량을 운행하실때  조금 편하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관공서 등에 가면 장애인주차장이 가장 앞에 좋은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주차를 하려면 장애인 차량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 반드시 장애인 본인이 운전을 하거나 아니면 장애인인 탑승한 상태에서 다른사람이 차를 운행해야 장애인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애인 차량을 운행시 이 주차증은 필수인데요. 이 주차증 디자인이 새로 갱신이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갱신된 주차증이 없으면 주차도 불가능하고 과태료까지 부과된다고 하니 빨리 교체하셔야 겠죠? 



장애인주차증변경



기존 장애인주차증이 직사각형 모양이었는데 이제 동그란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 본인운전이냐 보호자 운전이냐에 따라서 색깔도 달라졌구요. 그리고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홀로그램도 추가되었다고하니 앞으로는 장애인주차장에 불법주차하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그동안 장애인 주차장에 마음대로 주차했던 얌체족들이 많았잖아요. 이제 장애인이 탑승하지 않은 차량이 장애인주차공간에 주차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원래 주차가 불가능했던 주차불가 표지는 일부 디자인(제목)만 변경되어서 당장 교체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장애인주차증 교체기간 및 갱신방법


그럼 주차증 교체를 언제까지 해야할까요? 이미 집중교체기간은 2월에 끝나버렸습니다. 그래도 8월까지 홍보기간으로 보고 8월말까지 주차증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왕 바꿀거 서두르시는게 좋겠죠? 8월이 지나면 기존 주차증으로는 주차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과태료가 10만원이나 부과된다고 하니 빨리 바꾸시고 편하게 주차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장애인주차증을 갱신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기존주차증을 반납하셔야 하구요. 본인신분증과 장애인카드, 차량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챙겨가시면 되겠습니다. 또 본인이 거동이 불편한경우 가족 등 대리인이 대신 갱신할 수 있다고 하니 동사무소 가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톨게이트 50%할인


**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더 머물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