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 축제는 끝났지만 구례 산수유 꽃길 걸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소식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리산 자락 구례에서 산수유 축제가 있었던 것 알고 계시나요? 

제가 포스트로 소개 드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산수유 축제는 끝났지만 구례 산수유 꽃길 걸어보세요

 

구례산수유 축제 2017년 행사는 지난주 일요일(3/26) 마무리가 되었답니다. 

그럼 이제 산수유 다 끝난건가 이렇게 생각하실텐데요. 아직 산수유가 한창입니다. 오히려 축제 끝나서 한가롭게 산수유 꽃길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사람이 많은 것 같지만 축제때 보단 나을 것 같구요. 



산수유 꽃은 이번주가 절정인 것 같습니다. 3/30일 구례 산수유 꽃 상황은 맑음 입니다. 아마 주말까지는 충분히 이 기세를 몰아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현장 사진들로 구례 산수유 꽃길 감상해보세요~



산수유 마을 들어가는 초입부터 

산수유 꽃이 만개를 했습니다. 

조금 더 필 수 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 사진은 17.3.30일 사진입니다. 



샛노란 꽃인데 개나리와는

또 다른 느낌이죠~



산수유 꽃은 가까이서 보면

이렇게 생겼답니다. 


산수유꽃



이렇게 작은 꽃들이 모여서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는 것 같네요

역시 티끌모아 태산입니다. 




가까운데서 하나 하나 뜯어보면

무슨 꽃이 이래?

이럴 수 있지만 

많이 모이면 예쁜 봄 기운을 

전해 준답니다. 




그럼 산수유 마을로 이동해 볼게요


구례산수유마을


산수유 마을은 상위마을이라고 하는데요

지리산 온천랜드에서

더 들어가면 있는 마을입니다.

산수유 문화관에서 쭉 들어가시면 되요 



산수유 마을 끝까지 올라가니

주차장이 있어 차를 주차하고

산책을 해 봤습니다. 

여기가 산수유 군락지라고 하네요


산수유 군락지


정말 오래된 듯 한 산수유 나무들

바로 옆에 집들이 있어서

산수유 나무를 관리하는 것 같네요


산수유 마을 둘러보니 민박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출사 나오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구례에 산수유 보러 가시면

꼭 산수유 마을 먼저 들렀다가

나가면서 사랑공원 들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바위에 꽃도 펴있네요. 무슨꽃인지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여기를 봐도 산수유

저기를 봐도 산수유~

정말 노란 꽃길에 취하게 되네요 



산수유 마을에 이렇게 계곡도 

있더라구요




정말 산중속에 아름다운 

산수유 마을이네요


구례 산수유 개화


어떤가요?

정말 산수유 꽃 노랗고 이쁘죠?

계곡물은 졸졸 흐르고 

날씨도 좋고 꽃도 많이 구경하니

정말 봄이 온 것 같네요 


산수유마을 지도


산수유 마을 지도입니다. 

마을회관 건너편으로도

산수유가 많더라구요 



그럼 산수유 마을 잘 구경하셨나요?

이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노란 

산수유 꽃길 걸어보세요~~

아직 산수유 꽃은 지지 않았답니다. 


<관련 포스팅>

구례 산수유 꽃축제 개최~ 산수유 보러 주말 나들이 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