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흑석사거리 동해해물탕 해물요리!

주말에 흑석사거리에 있는 동해해물탕에 다녀왔습니다.

동해해물탕은 룸이랑 홀이 커서 하남지구에서 모임이나 회식장소로 많이 이용하는 것 같은데요. 항상 사람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주말에 가보니 룸이 큰데 한가해서 좋더군요.

 

광주 흑석사거리 동해해물탕 해물요리!

흑석사거리는 하남지구 쪽에서 유명한 곳인데요. 여기 근처에 홈플러스도 있구요. 수완지구도 여기서 10분거리 밖에 안되서 이쪽으로 많이들 오시는 것 같습니다.

그럼 동해해물탕 한번 구경해 보실까요?

 

흑석사거리 동해해물탕

동해해물탕 가실때 가게 정면에도 주차는

하긴 하는데 인도쪽이었던 것 같구요

편하게 주차하실려면 가게 뒷편으로 가세요

동해해물탕 주차장

가게 정면 사진을 못찍었네요.

큰길가에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를 우측에 놓고 직진하면

궁전제과가 있는데요.

 

궁전제과에서 우회전하고

바로 또 우회전하면 주차장이 나옵니다.

위 사진이 건물뒤편 주차장입니다.

여기 말고도 더 가면 주차장이

또 있으니 여기 자리없어도

주차 가능합니다.

 

식사하시고 궁전제과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궁전제과 궁금하신 분은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관련포스팅>

(수완지구 궁전제과)공룡알, 나비파이 궁전제과 방문후기~

 

 

평일 점심에는 한식뷔페도 운영하나 보네요

주로 저녘에 탕과 찜을 많이 드시니

영업전략이신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벽에 꽃게가

그려져 있습니다.

사장님이 센스 있으시네요

 

괜찮다 카페

 

오른쪽으로 2층 카페로 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괜찮다! 까페

이름 참 독특하네요

뭐가 괜찮은 걸까요

 

동해해물탕

 

홀로 들어서니 대낮인데도 조명이

환하게 비춰주고 있습니다.

파티션들이 다 되어 있어서

조용히 식사하기 좋게 되어있네요

 

 

이렇게 한쪽에 대형룸들이 몇개

자리잡고 있어서 필요하시면

룸으로 예약하시면 모임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애들 놀이방은 없네요

식당이 커서 있는줄 알았는데

놀이방이 없어요 ㅡ.ㅠ

 

동해해물탕 메뉴

 

메뉴판입니다. 해물찜과 해물탕

대 크기가 5만9천원입니다.

요즘 시세를 보면 그리 비싸진 않은 것 같네요

그런데 라면 사리가 2000원은 쫌...

 

 

원산지 표시를 이렇게 수기로 하셨네요

매번 바꾸기 힘들어서 그러게쑞

해물찜과 해물탕의 낙지 원산지가

다른가보네요. 해물탕은 국내산?

왜 해물찜은 중국산?

게장은 역시나 중국산이네요

 

 

기본반찬 세팅입니다.

매콤달콤 게장이 맘에 드네요

 

 

전도 한장 부쳐주시구요.

반찬은 그럭저럭이네요

확 땡기는 건 없었어요

 

 

매콤달콤 양념게장..

맛있게 먹었네요~

게 살은 별로 없었어요

 

 



요건 애들 먹으라고 시킨 돈가스~

나쁘지도 그렇다고 완전 맛있지도

않은 평범한 돈까스 였습니다.

 

동해해물탕 해물찜

 

드디어 메인요리. 해물찜이 나왔어요

새우가 큼지막하네요

해물이 조금 더 많이 나오면 좋으련만..

콩나물이 많아 보이죠?

 

어쨌든 열심히 분해하여

맛있게 먹습니다.

해물찜은 조금 매운편이네요

매운 강도 조절하실 분은

미리 말씀하셔야 될 것 같아요

 

 

요렇게 보니 푸짐해보이네요

낙지, 전복, 새우, 가리비, 오징어,

골고루 들어있어요

 

동해해물탕

 

이건 해물탕의 자태입니다.

어때요? 먹음직스럽나요?

해물탕이 해물찜보다 풍성해보이네요

해물탕도 고춧가루 풀어서

끊여줍니다.

 

이제 냠냠 쩝쩝 맛있게 먹고

집에 갈 시간 입니다.

후식으로는 커피랑 식혜가 있어요

골라 드세요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주소 : 광주 광산구 흑석동 536

전화 062-365-9966

 

<관련포스팅>

2017/03/05 - [푸른고래 일상/먹고살자] - 수완지구 팟타이, 쌀국수 잘하는 집, 생 어거스틴!

2017/02/06 - [푸른고래 일상/먹고살자] - (수완지구 궁전제과)공룡알, 나비파이 궁전제과 방문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