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해물왕)해물왕에서 시원하고 푸짐한 해물전골 드셔보세요

(수완지구 해물왕)해물왕에서 시원하고 푸짐한 해물전골 드셔보세요 

 

설날 잘 보내시고 떡국 많이 드셨는지요?

설날 그리 잘 먹고도 우리가족은 신나게 외식하러 다녀왔습니다. 세가족이 모였는데 즐거운 식사시간이었지요. 날도 춥고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은 우리는 수완지구 인근에 해물왕! 이라는 식당이 있다는 걸 추천받아 거기로 약속장소를 잡았습니다. 설날 고깃국을 먹었더니 해물요리가 은근 땡기더라는.. 다른 팀도 모두 만장일치로 해물왕으로 집결했습니다.

수완지구 해물왕 해물전골

 

여기가 수완주공3단지 옆이고 운남주공 4단지 건너편이더라구요. 원래는 신가동이지만. 수완동과 가까워서 사람들이 그냥 수완지구 식당으로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뭐 어떤가요 맛있는 음식이 있는곳이라면 어디든 못가겠습니까?

 

 

여기가 해물킹 전면 사진입니다. 제가 중요한 매장 정문을 주차하느라 못찍어서.. 다른 사진으로 대체했는데요 원래 여기가 묵은지 갈비전골집이였습니다. 기억하시는 분 계시는지 모르겠네요

저기 모자이크 처리된 노란 간판이 현재 해물왕 자리입니다. 주차공간이 6-7대 가능해서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기 앞에 주차못하면 옆에 골목길에 잘 주차해야 할 것 같구요

 

 

우선 들어가서 메뉴판을 확인하니 나름 착한 가격인듯 싶네요.. 해물전골 대 사이즈가 59,000원이에요. 다른데는 해물 요리 비싸던데.. 특이한 건 육수가 택일입니다. 맑은 조개육수 또는 얼큰 육수~

우리는 애들이 많아서 조개육수로 선택하고 해물찜은 매운 해물찜 대로 시켰습니다.

해물찜은 매운거 강도가 조절이 안되고 매운것만 있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완전히 매운편은 아니였습니다. 참고하시구요 ..



 

여기 점심때 해물짬뽕 많이 드시구요. 메뉴판에는 없지만 짜장면도 합니다. 우리애들 짜장면 시켜줬는데 짜장면 맛도 좋습니다. 사장님이 한때 중국집에서도 일하신 것 같습니다.

 

 

메뉴판 옆에 걸려있던 해물짬뽕탕 사진입니다. 침을 꿀꺽 삼키면서 어서 우리 시킨거 나오길 기다렸죠

 

 

먼저 가져다주신 밑반찬입니다. 사진엔 없지만 계란탕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그냥 단촐한 밑반찬입니다. 다른 특별한건 없었어요

 

해물왕 해물전골

 

드디어 우리가 시킨 해물전골(조개육수)가 나왔습니다.

와 정말 큰 네모 반듯한 전골용기에 가득 찬 해물!

첫 인상은 합격이네요 다들 푸짐하다고 ~ ㅎㅎ

키조개 큼지막한거 네 귀퉁이에 포진하시고..

가운데 전복~ 그 주위를 오징어 쭈꾸미 어묵이 둘러싸고 있네요

전복은 살아있는데  막 꿈틀꿈틀하니 애들이 보고 신기해합니다.

어떤가요? 이정도 사이즈~ 견적나오나요? 

 

 

해물전골아 어서 끓어라~ ㅎㅎ

불 켜고 한참 지나서 어느정도 익으면 직원분들이 알아서

오셔서 손질도 해주시네요

우리는 먹기 편함~

 

 

요건 중간에 손질해주신 모양입니다. 먹기좋게 잘라주시고요

키조개 잘라서 위에 올려주십니다.

키조개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어묵도 넣어주시는데요~ 어묵을 좀 더 맛난거 넣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전골에 안어울리는 좀 저렴한 맛!

그냥 사각어묵이라서요..

애들이 그래도 좋아했습니다.

애들 입맛용인가 싶네요

전골 국물은 정말 시원했어요 조개 육수가 맞는듯~

전날 술한잔 하신분들 해장하기 딱!입니다.

이거 먹어보니 얼큰 육수도 궁금한데요

담에 한번 더 시도해봐야겠네요

 

해물왕 해물찜

 

요거는 해물찜 사진입니다. 콩나물도 있고.. 키조개는 그냥 장식만..

 여기는 관자 안주시네요

다만 전복이 있어서 그나마 위안을

해물왕은 가면 무조건 전골시켜야겠어요

해물찜은 그리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탱글캥글한 오징어~ 양념이 입맛을 업 시켜주네요

제 기준에서는 전혀 맵지 않았습니다.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으로~

 

 

해물왕이 좋았던 점 또 하나.. 놀이방이 바로 옆에 있어요

우린 애들 동반이라 놀이방이 있다는 말에

그럼 여기로 가야겠다 했어요

 

 

이 사진을 보시면 홀의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되실겁니다.

우리가 반대편에서 먹었는데요 건너편 테이블만큼 반대쪽에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애들은 빨리 밥먹여서 놀이방으로~!!

게임하느라 정신없네요

 

 

놀이방 크기는 아담하지만..

놀이방이 있다는게 애들한테는 중요한 거겠죠?

이날 놀이방 애들이 북적북적하더라구요

 

 

애들은 그저 좋습니다. 미끄럼틀타고 올라다니고 게임기하고~

어른들은 애들이 잘 놀면 고마울뿐이죠..

우리가족 회식.. 해물왕에서 한번 해보셔도 괜찮을 겁니다.

애들 메뉴로 돈가스와 짜장면시켰는데 맛있었다고 하네요.

짜장면은 먹어본 사람이. 와서 짜장면 먹어도 될 것 같다고! 점심때 한번 오자고 하네요

저도 궁금합니다 짜장면 맛이~

담에 또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해물왕 주소 : 광주 광산구 신가동 930-1(광산구 하남대로 269)

전화번호 : 062-962-770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