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귀속 연말정산)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의료비 확인안하면 손해(1월20일이후 재조회)

(2016귀속 연말정산)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의료비 확인안하면 손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정말 간편하죠? 여기 들어가서 조회 버튼만 누르면 소득공제자료, 세액공제자료가 10분도 안되서 다 출력되니까요.

계산기 두드릴 필요도 없잖아요. 다 계산해주고..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로 다들 자료 조회 하셨을거라고 보는데요.

의료비 많으신 분들은 다시한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만 믿고 있다가 손해보실지도 몰라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편하고 좋은건 확실하지만 일부자료가 누락될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그중 의료비가 문제가 많이된다고 합니다.

 

왜 의료비가 문제가 될까요? 의료비는 의료기관 즉 병원에서 입력한 자료만 조회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누락되었다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해도 사용실적이 나오지 않습니다. 

국세청에서는 1월17일까지 의료기관에 자료제출을 요청했는데요. 이 때 제대로 제출되면 1월 20일 변경되서 조회가 되었을겁니다. 그런데 그 때도 제출이 안되었다면 의료기관(병원)에 직접 가셔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해요

 

이건 연말산 간소화 서비스에서도 공지가 되었던 내용입니다. 그러니 1월 20일 이전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자료 조회하신분들은 1월20일 이후 다시 한번 자료조회를 하셔서 변동되는 부분이 있는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특히 병원비 지출이 많았던 분들은 연말정산간소화 내역에서 의료비 내역을 보시면서 내가 갔었는데 없는 병원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구 금액도 대략적으로 맞춰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의료비 많이 사용해서 힘든상황인데 사용한 의료비마저 소득공제에서 누락 되버리면 정말 속상하시겠죠? 꼭 확인하세요

혹시 의료비공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구요

 

<관련 포스팅>

2016귀속 연말정산 의료비, 교육비, 기부금 세액공제 확실히 챙기기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가 안되는 대표적인 자료를 알려드리니 이에 해당하는 공제를 받으실 분은 서둘러 자료를 수집하시기 바랍니다.

 - 보청기 구입비용, 휠체어 등 장애인 보장구 구입비, 임차비용, 시력보정용 안경구입비, 시력교정용 콘택트렌즈 구입비, 중고생 교복이나 체육복, 취학전 아동 학원비, 기부금 등

그럼 꼼꼼히 챙겨서 하나도 빠뜨리지 말고 공제 받으세요

포스팅은 아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2016귀속 연말정산 의료비, 교육비, 기부금 세액공제 확실히 챙기기

2016 연말정산 맞벌이부부 절세방법 알아보기

국세청에서 알려주는 2016귀속 연말정산 절세팁? 연말정산 성공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