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월 통신요금 중복 출금 황당하네요

안녕하세요. 푸른고래입니다. 어제 kt 쓰시던 분들 정말 황당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5월달 요금이 중복으로 출금된 사실인데요. 신한은행을 쓰는 고객이 이중출금 현상을 겪었고 그 수가 무려 60만명에 이른다고 하네요. 사례를 보면 똑같은 요금이 두번 출금된 통장거래내역을 볼 수 있답니다. 


kt 측에서는 뒤늦게 이사실을 파악하고 공지문을 띄워 사과를 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늦은 대응으로 인해 고객센터가 거의 마비될 정도 였다고 하네요. 다행히 다른 은행은 피해가 없는 것 같고 신한은행에서만 중복 출금 현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핸드폰, 인터넷, 유선전화 모두 피해가 있다고 하니 피자가 수가 더 늘어날지도 모르겠네요 


kt 5월 통신요금 중복 출금



통신요금이 많지 않은 고객이야 그나마 피해가 적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금액이 큰 고객들은 그로 인해 다른 돈까지 인출이 안되는 사태가 있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kt와 신한은행에서는 바로 재입금 처리를 요청했다고 하는데 60만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피해를 봐서 하루만에 다 처리가 되었는지는 의문이네요.



우선 kt 쓰시면서 신한은행 쓰시는 분들은 출금내역을 다시 확인하시고 재입금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카드 결재로 이용하는 부분에서는 이중 출금이 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그래도 카드 결제 내역도 확인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또 kt계열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 M모바일 쓰시는 분들도 피해를 본 사례가 있다고 하니 M모바일 쓰시는 분들도 이중출금을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사태도 출금사실을 문자로 받아본 고객들이 먼저 알았다고 하니 KT도 비난의 화살을 피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이네요. 


KT는 이번 사태가 신한은행에서만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신한은행 잘못일까요? KT의 잘못일까요? 어쨌든 KT 통신요금 중복 출금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기내 반입 금지 물품 모르면 손해봐요

스타벅스 충전 방법 및 카드구매

자동차 종합검사 반드시 예약하세요 (북광주검사소)


 푸른고래 육아여행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덧글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1초만 투자해서 저에게 힘을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면 매일 새로운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