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궁전제과)공룡알, 나비파이 궁전제과 방문후기~

(수완지구 궁전제과)공룡알, 나비파이 궁전제과 방문후기~

 

빵, 빵, 빵 좋아하시나요? 전국 5대빵집 하면 빠지지 않는 궁전제과가 광주 대표빵집입니다. 광주분들은 궁전제과하면 시내(충장로)에 있는 빵집을 다들 생각하실겁니다. 그만큼 유명하고 광주의 맛을 대표하는 집이죠. 궁전제과는 1973년 4월 15일 충장로에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벌써 43년이 넘게 운영이 되고 있는 거죠. 본점은 창업주 아들이 2대째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가지 일로 10년을 하기가 어려운데 40년이나 운영을 하는 노하우가 있었겠죠?

 

광주에서 유명한 만큼 궁전제과는 지점도 여러개 있습니다. 두암점, 진월점, 염주점, 운암점, 수완점 이렇게 5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어요

푸른고래가 오랫만에 빵먹으러 다녀온 곳은 바로 수완점입니다.

수완지구가 점점 세를 펼치더니 궁전제과까지 생겼네요. 수완점은 2014년 4월에 생겼다고 하니 벌써 3년이되어가네요. 위치가 수완지구이긴한데 흑석사거리 근처입니다. 수완지구 이지더원 아파트 옆이에요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426(흑석동)

전화번호 062-266-3477

 

수완지구 궁전제과

 

궁전제과 전면모습입니다. 입구가 여러군데 있어요

여기가 큰 도로에서 보이는 입구입니다.

궁전제과 운영시간은 아침 8:45 부터 저녘 10:00까지 입니다.

 

 

 

세로로 긴 건물입니다. 여기가 정문일까요?

여기도 문이 있어요

 

수완지구궁전제과 입구

 

문이 아담하고 깔끔하네요

새건물이라 그런지 깨끗합니다.

 

 

빵집안에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요. 카페는 건물 뒤쪽에 있습니다.

 

 

자체 주차장이 없다는게 아쉽네요

차들이 그냥 주변 도로에 주차하고 있습니다.

 

 

차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주차상황이 좋지 않다는 점

알고 가시면 좋겠네요

 

오늘 궁전제과 간 이유는 나비파이와 공룡알 획득을 위해서에요

궁전제과 빵이 다 맛있긴 하지만

공룡알과 나비파이가 제일 핵심이죠



단팥빵이나 소보로도 맛있구요

 

궁전제과 나비파이

 

나비빵이 탑을쌓고 있네요

 

 

나비파이가 주인공답게 포스터에도 등장하네요

사진 진짜 크게 나왔네요. 저정도로 크진 않아요

 

 

그래도 접시 하나 꽉 차는 크기입니다. 푸짐하죠!

근데 실체는파이라 양은 그리 많지 않다는거..

맛은 나비처럼 날아가는 맛? 누네띠네 비슷한 맛인데

너무 달지 않고 적당하게 단맛이 깔끔한 옛날빵느낌입니다.

많이 안달아서 좋아요 달긴답니다만.

다른 브랜드빵에 비해서는 덜 단거같습니다.

 

 

공룡알은 변질위험이 있어서 냉장보관하고 있습니다.

 

궁전제과 공룡알

 

뭐라고해야하나.. 사라다? 계란 샐러드가 바게뜨 빵에 들어있는 모양?

이게 공룡알 입니다. 뜯어보면 계란이 엄청들어있어요.

흰자, 노른자가 듬뿍!

계란값 비싼데 빵값은 올리지 않은듯합니다.

 

궁전제과 공룡알 후기

 

공룡알을 절단해보았습니다.

알답게 계란으로 가득차있습니다.

계란, 피클, 맛살, 계란노른자로 구성되어있어요

하얀 무 같이 보이는게 전부 달걀 흰자입니다.

엄청 들어가죠?

 

이거 부모님 사다드리면 좋아하실거에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

안 달아요~

요즘 빵들 너무 달고 자극적인데..

시골 식당 계란 샐러드를 먹는 듯한 그런느낌

 

궁전제과가 이 두가지 빵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꽈배기 소보루~

아 바삭바삭해보이네요

 

 

핫도그 빵

 

 

고로케~

 

 

베이컨 들어간 빵도 있구요

 

 

바질페스토. 이건 시식해봤는데 전혀 자극적이지 않은..

 

 

단호박 쉬폰입니다. 호박냄새 조금 나면서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너무 비싸요

 

 

약식 브레드

 

 

요즘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찹살떡빵

 

 

이것도 찹살빵인듯요

 

 

부추빵이 너무 반질반질 예뻤어요

먹고싶다...

 

 

오징어먹물빵

 

에그 타르트까지!!

정말 다양하네요

 

 

케잌도 있는데요

매장안에서 즉석에서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너무 이쁜 케잌이 많습니다.

 

 

다양한 생크림 케잌!

 

궁전제과 케잌종류 가격

 

궁전제과 케잌가격은 작은게 22,000원이구요

2호 28,000원 3호 33,000원입니다.

 

 

매장 한쪽에서는 이제 만든 빵을 포장하고 있더라구요

 

 

이곳이 계산하는곳입니다.

오케이 캐쉬백 가맹점이네요

 

 

여기는 한쪽에 있던 카페에요 매장이 큼직하니 시원시원하네요

오후시간에 가서 그런지 매장은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저기 투명유리 뒤쪽에서 케잌을 만드시던데

구경하는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이곳이 한쪽에 따로 있는 카페구요

궁전제과에서 빵 구입해서 여기서 커피와 함께

빵 먹는 것도 여유로울 것 같습니다.

수완지구에 위치한 궁전제과~

시내까지 가기 어려운 분들은 한번 들러보세요.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426(흑석동)

전화번호 062-266-3477

 

<관련 포스팅>

 (수완지구 해물왕)해물왕에서 시원하고 푸짐한 해물전골 드셔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